매경미디어그룹 매경닷컴·매경비즈가 주최하는 ‘2024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이 지난 11월 22일 서울 더플라자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개최됐다.
국내외 경제 각 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며 두드러진 성과를 창출한 리더 32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시상식에서 김우재 무궁화유통 회장은 ‘2024년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 & 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 회장은 국내외 경제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 경제 영토 확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수상 소감에서 김 회장은 “세계 한인 비즈니스맨들과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경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대한민국의 경제적 위상을 강화할 수 있었음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및 출판기념회와 선정식’은 매경닷컴·매경비즈와 한국신문방송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매일경제신문, MBN이 후원한다.
매경닷컴·매경비즈는 지난 2개월여간 산업계 및 학계 전문가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기술력신경영, 고객만족경영, 리더십경영, 최고품질경영, 동반성장경영, 미래가치창조, 지속가능경영, ESG경영, 글로벌경영, 일자리창출경영, 사회적가치경영, 사회공헌경영, 지역경제발전경영, 도시혁신경영 등 14개 부문에서 총 32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평가 항목은 CEO의 비전과 철학, 전략, 경영지원, 경영성과, CEO의 공헌도 및 역량을 비롯하여 재무적·비재무적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
올해 수상자에는 김우재 회장 외에도 최두영 에스티 회장, 고영준 아티잔그룹 대표, 오원석 코리아에프티 회장, 오태완 의령군수, 김광열 영덕군수, 이권재 오산시장, 신상진 성남시장 등 각계각층의 리더들이 포함됐다. 수상자들의 성공 스토리를 담은 경영 사례집 ‘민들레 홀씨는 척박한 대지에도 꽃을 피운다’가 출간됐다.
김명수 매경닷컴 대표는 “수상자 32명은 불안정한 글로벌 경제 상황과 급변하는 기술 환경 속에서 혁신과 도전을 지속해온 분들”이라며, “지방자치단체장들 또한 지방소멸이라는 어려움 속에서 다양한 정책을 통해 시대적 과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수상자들의 전문성, 추진력, 변화 적응력, 소통 능력이 대한민국 경제 발전의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해주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동포경제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