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에서 백신 접종했나요?… VNI 카드를 발급받아야

vaksinln.dto.kemkes.go.id에서 등록하고 VNI 인증서 신청

외국인 경우 대사관에서 확인하고 인증을 해줘야… 대사관 확인 중 

(한인포스트) 자카르타거주 이모 주부(50대 후반)는 가족과 함께 한국에서 백신접종을 마치고 접종완료 카드를 갖고 인도네시아 입국에 성공했지만 인도네시아에서 사회활동에 불편함이 많다.

PeduliLindungi 응용 프로그램은 다양한 공공 시설과 사회 활동에 대한 기본적인 요구 사항이 되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PeduliLindungi 애플리케이션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어 해외에서 COVID-19 예방접종을 받는 인도네시아 시민이나 외국인도 비인도네시아 백신접종 증서인 VNI Card(Kartu Verifikasi Vaksinasi Non Indonesia 이하 VNI)를 발급 받을 수 있게 됐다.Sudah-Vaksin-di-Luar-Negeri_DV2Sudah-Vaksin-di-Luar-Negeri_DV9

* VNI 인증 카드를 받는 방법
(Cara Memperoleh Kartu Verifikasi VNI)

– 등록 Pendaftaran
해외에서 예방 접종을 받은 외국인 또는 인도네시아 국민은 vaksinln.dto.kemkes.go.id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등록하고 인증서 확인을 신청한다.

– 확인 Verifikasi
인도네시아 국민의 경우 보건부가 백신 접종 데이터를 확인하고, 외국인의 경우 해당 대사관에서 확인한다.

– 승인 Persetujuan
승인 결과는 이메일로 발송된다.

– 인증/이의 Pengakuan/Klaim
해당 인도네시아 국민 또는 해당 외국인은 PeduliLindungi 애플리케이션에 등록 및 로그인해야 예방 접종 상태를 확인하고 VNI 인증 카드를 받을 수 있다. 이의 신청도 할 수 있다.

-체크인 Check In
해당 외국인 및 인도네시아 국민은 PeduliLindungi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쇼핑몰, 항공편 등 커뮤니티 활동의 다양한 장소에서 QR 코드를 스캔할 수 있다.

해외에서 예방 접종을 받은 외국인 경우 해당 대사관에서 확인하고 인증을 해줘야 한다.

하지만 한국대사관 담당자는 한인포스트와 인터뷰에서 “현지 보도내용은 알고 있지만 공식적으로 접수한 사항이 없고 확인 중에 있다”면서 “재외국민 접종등록에 관계당국과 협의 확인을 거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동포사회부 >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