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 제1회 세종학당장 회의 개최

인도네시아의 세종학당장 및 세종학당재단 본부 담당자 참석하여 1.6 개최

주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은 인도네시아의 세종학당장 6명과 세종학당재단 본부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인도네시아 세종학당장 회의를 2021년 1월 6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우리 정부의의 한국어 확산 정책에 따라,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한국어 확산 기반을 형성하고, 대상별ㆍ목적별 맞춤형 한국어 교육을 지원하며, 우리말과 한글의 대외 노출기회 확대하여 한국어를 인도네시아에 널리 보급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열리게 되었다.

이번 회의는 김용운 문화원장의 한국어 확산 정책 설명 및 인도네시아 한국어 확산 추진방향에 대한 발표를 시작으로, 각 학당에서 ‘21년도 운영계획을 공유하고 인도네시아 내 활발한 한국어 확산 방안과 학당 운영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시간으로 마무리되었다.

이번 회의를 통해 인도네시아에 설치된 6개 세종학당의 효과적인 운영과 문화원을 중심으로 체계적인 한국어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상호간 원활한 의사소통 및 협력 방안을 모색할 수 있었다.

또한 주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은 문화원의 한국어 확산 거점화를 위하여 올해부터 연 2회 이상 학당장 회의를 개최하고 한국어교육자 대회 개최. 현지인 한국어 동아리 발굴 및 조직 지원, 대학 한국학과와 협업, 한국어 경연대회를 개최하는 등 인도네시아에 한국어 보급을 확대하기 위한 사업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붙임 : 1. 회의 사진 1장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