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지게차 수라바야 제1호 지점 오픈

CV. GOOD SERVICE NUSANTARA 수라바야 25년 현지 토착기업 중국계기업 지점 딜러권, 동부자와 시장공략 시작 한국산 품질과 차별화된 <바로서비스>정책으로 시장점유 기대

(2014년 9월 16일)

현대중공업 산업차량부문(부서장 안병준)의 인도네시아 마스터 에이전트 PT. HD FORKLIFT INDONESIA(대표 박상천)가 인도네시아 지게차 시장 확대를 위한 걸음을 시작하고 있다.

PT. HD FORKLIFT INDONESIA (“이하 HDFI”) 의 인도네시아 제1호 지점 딜러로 계약된 CV.GOOD SERVICE NUSANTARA (대표 Yanto Priono, “이하 GSN”) 는 지난 9월9일 오전 11시에 수라바야 신규 지점 사무실에서 현대지게차 수라바야 지점 오픈식을 가졌다.

HDFI가 야심 차게 기획하고 있는 현대지게차 인도네시아 2015계획(10개 거점 지점개설) 첫 걸음의 1호 지점인 수라바야 지점 오픈식에는 현대중공업 인도네시아 김병수 법인장, 코트라 수라바야 손병철 무역관장, 월드옥타 수라바야 김대식 지회장을 비롯한 다수의 한인기업과 현지의 주요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현대지게차의 지점 오픈식을 축하했다.

현대중공업 인도네시아 김병수 법인장은 “현대지게차 수라바야 지점 개설을 축하하며 성공적인 결과를 얻기를 기대한다”고 인사말을 전했고, GSN의 YANTO 대표는 “동부자와 지역에 25년간 기반을 둔 토착기업으로 현대지게차 지점 딜러가 된 것에 대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확대되는 지게차 시장에서 현대지게차의 시장점유율을 높이는데 일조를 하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현대지게차는 2015년까지 인도네시아에 10개 지점을 개설하여 시장점유율 10%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바, 금번 수라바야 제1호 지점 개설은 큰 걸음을 위한 첫걸음으로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특히, 현지 기반을 둔 토착기업이 현대지게차 딜러가 된 것은 향후 다른 도시에서도 토착 화교기업이 딜러가 될 가능성이 매우 커서 지점확대 및 판매증대에 대한 기대가 클 것으로 보인다.

GSN의 모사인 PT. WARNATAMA CEMERLANG은 이찌방 브랜드로 페인트 제조, 판매, 시공을 하는 회사로 수라바야 기반으로 9개 도시에 지점망을 거느린 인도네시아 전통 페인트 제조회사로 주요 산업도시에 충분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중고자동차의 매입, 정비, 판매 유통망을 보유하여 현대지게차의 판매, 서비스에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수라바야 지점 개소식에서 HDFI의 박상천 대표는 “인도네시아에서 현대 브랜드로 시장진입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님에도 현대지게차 지점을 선택한 GSN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현대지게차는 마켓의 리더가 아니라 후발업체이므로 시장진입에 많은 장벽이 있고 이 장벽을 극복하겠다는 강한 정신력이 필요하다. 15년 전 삼성, LG도 시장의 후발주자로 시작하여 지금은 마켓의 리더가 되었듯이 현대지게차가 이제부터 한걸음 한 걸음 준비하여 시장리더가 되어야 한다” 라고 역설했다.

현대지게차 본점 Jakarta :
PT. HD Forklift Indonesia: 한국인: 0821-2534-3214

현대지게차 지점 Surabaya :
CV. GOOD SERVICE NUSANTARA : 031-503-9998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