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엑소, 2026년 월드 투어 ‘엑소리즌’ 대장정 돌입… 6월 자카르타 입성

월드 투어 콘서트 ‘EXO PLANET #6 – EXhOrizon(엑소 플래닛 #6 - 엑소리즌)’

새 앨범 ‘REVERXE’ 글로벌 차트 석권하며 ‘K팝 킹’ 위엄 입증

대한민국 대표 K팝 그룹 엑소(EXO)가 오는 2026년 대규모 월드 투어를 개최하며 전 세계 팬들과 만난다. 특히 이번 투어에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공연이 포함되어 현지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엑소의 소속사는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월드 투어 콘서트 ‘EXO PLANET #6 – EXhOrizon(엑소 플래닛 #6 – 엑소리즌)’의 개최 소식을 알리고, 구체적인 투어 일정을 공개했다. 공개된 일정에 따르면 엑소는 2026년 6월 7일(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인도네시아 아레나(Indonesia Arena)’에서 화려한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자카르타 중부 스나얀 겔로라 붕 카르노 스타디움 내에 위치한 인도네시아 아레나에서 엑소가 단독 콘서트를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2014년 라팡안 D 스나얀에서의 첫 공연 이후 주로 ICE BSD에서 팬들과 만났던 엑소는 이번 공연을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스케일과 퍼포먼스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현지 프로모터인 디안드라 글로벌 에듀테인먼트(Dyandra Global Edutainment) 측은 공식 계정을 통해 “인도네시아 EXO-L(엑소엘) 여러분, 긴 기다림 끝에 엑소가 찾아옵니다”라며 엑소의 방문을 공식화하고 팬들에게 환영 인사를 전했다.

이번 ‘엑소리즌’ 투어의 서막은 서울에서 오른다. 엑소는 오는 4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서울 KSPO DOME(구 체조경기장)에서 투어의 첫 포문을 연다. 이후 ▲4월 25일 베트남 ▲5월 16~17일 태국 ▲5월 22~23일 마카오 ▲6월 7일 자카르타 ▲6월 13~14일 홍콩 ▲6월 20일 말레이시아 ▲7월 4~5일 필리핀 ▲7월 18일 대만 ▲7월 26일 싱가포르 등 아시아 주요 도시를 순회한다. 또한 일본 투어도 예정되어 있어 5월 나고야, 6월 오사카, 7월 도쿄 등에서 열도 팬들을 매료시킬 전망이다.

한편, 엑소는 투어에 앞서 지난 1월 19일 발매한 새 앨범 ‘REVERXE’로 글로벌 차트를 휩쓸며 식지 않는 인기를 증명했다. 해당 앨범은 발매 직후 전 세계 46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으며, 중국 최대 음원 플랫폼 QQ뮤직에서는 판매액 300만 위안을 돌파해 ‘트리플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텐센트 뮤직 산하 5대 음원 플랫폼 통합 K팝 차트 1위부터 9위까지를 싹쓸이하는가 하면, 일본 레코초쿠 및 AWA 차트 1위, 국내 한터차트 주간 랭킹 1위 등 국내외를 막론하고 압도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엑소의 자카르타 공연 소식이 전해지자 현지 팬덤은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아직 티켓 가격 및 예매 일정 등 세부 사항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주최 측은 추후 공식 채널을 통해 관련 정보를 공지할 예정이다. (Tya Pramadania 기자/ 편집부 종합)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한국 인도네시아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