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세계 한인의 날 유공 정부포상 후보자 공개검증… 인도네시아 후보 4명 올라

재외동포청, 제18회 세계 한인의 날 유공 정부포상 후보자 공개검증 2024.7.8

재외동포청은 오는 10월 5일 ‘제18회 세계한인의 날’ 기념 정부 포상후보자 가운데 인도네시아 후보 4명을 비롯한 138명 명단을 공개하고 검증한다고 8일 밝혔다.

동포청은 재외동포의 권익을 신장하고 동포사회 발전에 기여한 재외동포 또는 국내 유공자 가운데 선정된 후보자들을 홈페이지(www.oka.go.kr)에 공개했다.

재외동포청은「정부포상 업무지침」에 따라 ‘제18회 세계한인의 날 유공’정부포상 추천 후보자를 공개하여 국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한다고 공지했다.

재외동포청은 “「정부포상 업무지침」에 따라 7.8.-7.22.간 재외동포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붙임과 같이 포상 후보자를 공개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니, 후보자에 대해 의견이 있으신 분은 2024. 7. 22.(월) 24:00(한국시각 기준)까지 아래 의견 제출처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공지했다.

ㅇ 의견 제출처 : 이메일([email protected])
※ 별도 의견제출 양식 없음(의견 제출자의 실명 및 연락처 필수 기재)

​ ㅇ 유의사항

후보자 붙임 명단은 최종 추천 대상자가 아니며, 이번 공개검증 절차를 거쳐 「상훈법」 등 관련 법령과 지침에 규정된 절차에 따라 추후 수상자를 확정할 예정이다. 제출한 의견은 민원으로 접수되지 않으며, 별도의 회신은 하지 않는다.

허위, 비방 정보 접수를 방지하기 위해 작성자는 반드시 실명과 연락처를 기재해야 하며, 실명과 연락처 미기재 시 제출하신 의견은 반영되지 않는다.

게시물을 통해 얻은 개인정보를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는다고 동포청은 밝혔다.

세계한인의날 기념사하는 이기철 동포청장 2023.10.5

‘제18회 세계한인의 날 유공’정부포상 인도네시아 추천 후보자(가나다 순)는 다음과 같다.

* 김성희 발리한국학교 교무행정 교감

차세대 재외동포 교육을 통해 한인 정체성 및 자긍심을 고취하는 한편, 현지인들에게 한국어 교육과 문화 소개, 소외지역 저소득계층을 위한 자원봉사로 한국 및 한인 이미지 제고에 기여함.

* 김소웅 재인도네시아한인회 자문위원

인도네시아 스마랑 한인회 초대 회장과 7대 회장을 맡으며 지역한인회 모델을 제시하고 재외동포 사회 발전과 한국의 이미지 제고에기여함

* 김영율 재인도네시아 자유총연맹 수석고문

인도네시아 대표 한상 기업인으로서 지역사회의 일자리 창출과 불우한 이웃을 위한 나눔의 삶을 꾸준히 실천함으로써 동포사회와의 상생발전에 기여함.

* 박재한 재인도네시아한인회 회장

세대 간 단합과 참여를 이끌며 한인 100년사 및 수교 50주년 기념도서를 출간하고, 코로나19 위기 속 강한 추진력으로 동포의 안전향상에 힘썼으며, 수교 50주년을 맞아 민관실행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양국 우의 증진에 기여함

재외동포청은 검증을 근거로 최종 수상 여부와 훈격을 결정한다. (동포사회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