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 조사 기관에서 조코위-마루프 정부에 대한 국민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그 결과, 응답자의 75% 이상이 조코위 2기 정부의 성과가 만족스럽다고 답했다.
6월 초에 발표된 이 성과는 선진 인도네시아 내각 2기의 활동 기간 중 가장 높은 성과이기도 하다.
이에 대해 마룹 아민 부통령은 국민들이 호의적으로 평가했지만, 정부는 인도네시아가 더 나은 나라가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통령은 6월 24일 인도네시아 컨벤션 전시장(ICE)에서 열린 제91회 방송의 날 기념식 및 2024년 인도네시아 방송위원회 국가조정회의(KPI)에서 “정부와 저와 조코위 대통령은 국민들이 여전히 큰 신뢰와 상당한 만족을 주고 있는 것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한다.
우리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만족도가 항상 감소하지 않고 증가하도록 계속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통령은 현재 인도네시아 정부는 특히 글로벌 위기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인도네시아 경제를 더 강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치부)
이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한국 인도네시아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속보] 2026년 인도네시아 최저임금 발표 연기… “지역별 현실 반영한 새 산정 방식 마련”](https://haninpost.com/wp-content/uploads/2024/12/▲야시에를리-노동부-장관-180x135.jpg)















![[기획] 투자청, 외투기업(PMA) 최소 자본금 Rp.100억에서 25억으로 대폭 인하… “비자 단속 숨통” 세부조항](https://haninpost.com/wp-content/uploads/2025/11/투자조정청BKPM은-2025년-10월-2일부터-발효된-새로운-규정을-통해-외국인-투자-법인-PMA-설립-최소-납입-자본금-요건-완화했다.-180x135.jpeg)



























카톡아이디 haninpos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