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식월 라마단 8가지 지역 전통

1. 뇨로그 Nyorog (자카르타)

뇨로그 Nyorog (자카르타)자카르타의 원주민이나 브따위(Betawi) 부족은 존중과 우정의 형태로 가족에게 음식 꾸러미를 제공함으로써 Nyorog 전통을 보존한다.

2. 쭈쭈락 Cucurak (서부 자와)

쭈쭈락 Cucurak (서부 자와)서부 자와의 쭈쭈락 전통에는 대가족이 함께 모여 바나나 잎을 먹으며 신이 주신 행운에 감사한다.

3. 파도산 Padusan (족자 및 중부 자와)

파도산 Padusan (족자 및 중부 자와)욕야카르타와 중부 자와 사람들은 파두산 Padusan 전통, 즉 라마단 성월 전에 자기 정화의 한 형태로 목욕하고 몸과 영혼을 정화하는 전통을 따른다.

4. 마르팡기르 Marpangir (북수마트라)

마르팡기르 Marpangir (북수마트라)북부 수마트라에서는 라마단을 환영하기 위해 나뭇잎이나 허브를 사용하여 전통 목욕을 하는 마르팡기르 전통이 이어진다.

5. 말라망 Malamang (서부 수마트라)

말라망 Malamang (서부 수마트라)서부 수마트라 사람들은 미낭카바우 족의 화합 상징으로 레망을 만들어 말라망 전통을 기념한다.

6. 메강 Meugang (아체)

메강 Meugang (아체)아체의 메강(Meugang) 전통은 라마단 전날 고기를 요리하여 가족, 친척, 고아와 함께 식사하는 것을 의미한다.

7. 마투누 솔롱 Mattunu Solong (서부 술라웨시)

마투누 솔롱 Mattunu Solong (서부 술라웨시)서부 술라웨시의 폴레왈리 만다르 사람들은 Mattunu Solong 전통으로 라마단을 환영하며 전통 램프를 켜서 신의 축복과 건강을 받는다.

8. 메기붕 Megibung (발리)

메기붕 Megibung (발리)발리 카랑가셈 지역의 무슬림들은 형제애와 단결을 강화하기 위해 원을 그리며 함께 요리하고 식사함으로써 메기붕 전통을 기념한다.

독특하고 다양한 전통을 지닌 인도네시아 사회는 이질적인 사회 속에서도 형제애와 화합을 강화할 수 있는 풍부한 문화를 보여준다. 이러한 전통은 일상생활에 내재된 고귀한 가치를 반영하고 있다. (생활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