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교통사고 감소 원인은…“IRSMS 기술 활용”

경찰 교통국(Korlantas)은 전자 기술 혁신 개발로 교통사고를 줄이고 잠재적인 교통 사고를 예방하는 등 운전 안전을 향상시키고 있다.

경찰 교통국 사고관리부(Subditlaka)는 통합 도로 안전 관리 시스템(이하 IRSMS- Integrated Road Safety Management System)으로 감독하고 운영하고 있다.

통합 도로 안전 관리 시스템 IRSMS는 모니터링 카메라,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및 특수하게 작동되는 프로그래밍 코드의 조합이다.

IRSMS업무는 ETLE 카메라(Electronic Traffic Law Enforcement)와 매우 유사하지만, 벌금 및 법적 조치에 중점을 두는 ETLE 카메라 대신 IRSMS는 교통 사고에 더 중점을 두고 있다.

경찰교통국 사고관리부서 (Kasubditlaka Ditgakkum Korlantas Polri )는 “IRSMS 데이터 센터가 인도네시아에서 발생하는 모든 사고를 24시간 실시간 논스톱으로 감독, 모니터링 및 집계할 것”이라며, “인도네시아 전역에서 24시간 실시간으로 사고에 대한 데이터 수집은 IRSMS에 수집되고 관리된다”라고 설명했다.

경찰교통국은 수집된 데이터는 장기적인 평가와 긴급 상황 시 신속한 처리를 위한 자료로 이용될 것이라며, “데이터는 사람, 차량, 도로 및 기상 요인 등 교통사고와 관련된 해부학적 분석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IRSMS는 경찰의 특수 작전으로도 활용되며, 사고 장소 및 시간을 데이터해서 사고 예방토록 순찰대가 해당 지점으로 이동하게 한다.

IRSMS는 사고 위치 뿐만 아니라 사고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는 다른 요소도 분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특정 지역에서 성별이나 직업을 가진 운전자 그룹을 분별할 수도 있다. (사회부)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한국 인도네시아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