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교통국(Korlantas)은 전자 기술 혁신 개발로 교통사고를 줄이고 잠재적인 교통 사고를 예방하는 등 운전 안전을 향상시키고 있다.
경찰 교통국 사고관리부(Subditlaka)는 통합 도로 안전 관리 시스템(이하 IRSMS- Integrated Road Safety Management System)으로 감독하고 운영하고 있다.
통합 도로 안전 관리 시스템 IRSMS는 모니터링 카메라,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및 특수하게 작동되는 프로그래밍 코드의 조합이다.
IRSMS업무는 ETLE 카메라(Electronic Traffic Law Enforcement)와 매우 유사하지만, 벌금 및 법적 조치에 중점을 두는 ETLE 카메라 대신 IRSMS는 교통 사고에 더 중점을 두고 있다.
경찰교통국 사고관리부서 (Kasubditlaka Ditgakkum Korlantas Polri )는 “IRSMS 데이터 센터가 인도네시아에서 발생하는 모든 사고를 24시간 실시간 논스톱으로 감독, 모니터링 및 집계할 것”이라며, “인도네시아 전역에서 24시간 실시간으로 사고에 대한 데이터 수집은 IRSMS에 수집되고 관리된다”라고 설명했다.
경찰교통국은 수집된 데이터는 장기적인 평가와 긴급 상황 시 신속한 처리를 위한 자료로 이용될 것이라며, “데이터는 사람, 차량, 도로 및 기상 요인 등 교통사고와 관련된 해부학적 분석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IRSMS는 경찰의 특수 작전으로도 활용되며, 사고 장소 및 시간을 데이터해서 사고 예방토록 순찰대가 해당 지점으로 이동하게 한다.
IRSMS는 사고 위치 뿐만 아니라 사고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는 다른 요소도 분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특정 지역에서 성별이나 직업을 가진 운전자 그룹을 분별할 수도 있다. (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