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인니 이슬람학교 마드라사 교육 혁신 지원

삼성전자는 인도네시아의 이슬람 학교인 마드라사에서 학생과 교사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 최신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학습 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이는 삼성 스마트 러닝 클래스(SSLC)라는 프로그램으로, 기술을 통해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학습 방식을 도입하고 있다.

인니의 마드라사는 이슬람 문화와 정체성을 유지하고 전파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하지만, 마드라사는 교육 수준과 자금 부족, 극단주의와의 연관성 등의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마드라사는 교육 품질을 향상시키고 현대화에 적응하기 위해 개혁을 추진하고 있으며, 정부와 시민 사회 단체, 국제 기구 등과 협력하여 교육 자원과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인니의 마드라사에서 스마트 학습 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이 시설은 삼성 스마트 TV, 태블릿, 에어컨, 공기청정기, 인터넷 연결 등의 최신 기기와 온라인컨텐츠가 포함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 편집, 배포하는 과정과 저작권, 초상권, 인터넷 윤리 환경 등을 학습하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또한, 삼성은 마드라사의 교사들이 SSLC 시설을 최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것이다. 일부 교육은 MAN 11 자카르타 및 MTN 19 자카르타의 교사를 대상으로 2023년 1월 초부터 시작되었다. 교육에서는 SSLC의 제품과 콘텐츠에 대한 소개와 사용법을 배우게 된다.

MAN 11 자카르타는 인니 자카르타에 위치한 공립 이슬람 학교로 다양한 과목을 가르치며, 학생들에게 효과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신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MTN 19 자카르타는 인니 자카르타에 위치한 이슬람 교육을 제공하는 공립 중학교로 일반 교과 과목뿐만 아니라 이슬람 신학도 가르치며, 학생들에게 균형 잡힌 교육을 제공한다.

디지털 학습 과정에서 교사를 위한 또 다른 중요한 자료는 온라인 학습 시스템 관리를 위한 센터로 설계된 e-러닝 소프트웨어인 학습 관리 시스템(LMS)이다.

이 시스템은 웹 기반 학교정보시스템 및 학습관리시스템(LMS) 플랫폼이자 교직원의 인적자원통합시스템(HRIS), 전사적자원관리(ERP)와 통합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스콜라리아(Sqolaria)를 통해 제공된다.

Sqolaria는 신입생 등록, 가상 수업, 토론 포럼, 온라인 도서관, 디지털 결제, 디지털 보관함, 자동 전자 보고서, 학교 HRD 시스템, 학교 ERP 시스템, 소셜 미디어, 등록금 납부 정보, 학사 일정 등을 시작으로 학교를 위한 통합 시스템이다.

또한, Pesona Edu(인도네시아의 교육을 발전시키기 위한 비영리 단체)의 Pancasila( 인도네시아의 국정 5개 원칙) 커리큘럼이 포함된 대화형 콘텐츠 전자책도 제공된다. 이 전자책은 다양한 과목의 고등학생 및 직업학교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대화형 전자책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다.

이 전자책은 애니메이션, 이미지, 비디오 및 대화형 시뮬레이션으로 제공되어 기존 교육으로는 설명하기 어려운 개념을 학생들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준다.

교육은 5개 세션으로 진행되며 최대 1년 동안 Pesona Edu의 모니터링 및 평가 지원을 받게 된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삼성전자는 기술을 통해 교육의 질을 높이고, 학생들의 흥미와 역량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인니의 마드라사에서 SSLC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까지 3만 명 이상의 학생과 5만 명 이상의 교사가 직접적인 혜택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이러한 노력을 통해 인도네시아의 교육 발전에 기여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속 진행할 것으로 전망된다.

(기사 Global Economic)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