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한경협’으로 공식 변경…상근부회장에 김창범 전 인니대사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는 기관 명칭을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로 공식 변경하고 신임 상근부회장에 김창범 전 인도네시아 대사를 선임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경협은 주무관청인 산업통상자원부가 기관명 변경을 포함한 한경협의 정관 변경을 승인, 55년 만에 새 이름을 쓰게 됐다고 설명했다.

앞서 한경협은 지난달 22일 임시총회에서 기관 명칭을 바꾸고 산하 연구기관인 한국경제연구원(한경연)을 흡수 통합하는 내용을 담은 정관 변경안을 의결했다.

이에 따라 삼성과 SK, 현대차, LG 등 4대 그룹은 법적으로 한경협에 회원사로 합류하게 됐다.

한경협은 아울러 이날 김 전 대사를 상근부회장에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창범 한국경제인협회 신임 상근부회장. 김창범 전략문화연구센터 고문 .전 주인도네시아 대사
김창범 한국경제인협회 신임 상근부회장. 김창범 전략문화연구센터 고문 .전 주인도네시아 대사

서울대 영문학과와 미국 존스홉킨스대 대학원 등을 졸업한 김 부회장은 외무고시(15회)를 거쳐 외교관 생활을 시작한 뒤 대통령실 의전비서관, 주벨기에·유럽연합(EU) 대사 등을 지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한경협은 “신임 김창범 부회장은 오랜 외교관 생활을 토대로 국제무대에서의 경험과 지식이 탁월한 분으로, 류진 한경협 회장을 도와 한경협이 글로벌 싱크탱크로 환골탈태하는 데 있어 큰 역할을 해줄 적임자”라고 소개했다. (경제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