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모 국립공원 산불 6일째 확산 중…관광객 입산 금지

신혼부부 결혼식 조명탄으로 점화되어 50헥타 불타고 지역으로 확산

동부 자와주 프로볼링고 (Probolinggo) 군의 브로모 산 텔레토비 언덕(Mount Bromo Teletubbies Hill) 사바나 보호 지역에 화재가 지난 6일 발생했다.

이로 인해 브로모 텡게르 스메루 국립공원(Taman Nasional Bromo Tengger Semeru) 50헥타르의 산림이 불타고 11일 현재까지 인근 지역으로 확산돼 진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일요일(2023년 10월 9일) TNBTS에서 미친 산불과 육지 화재(karhutla) 한가운데 화재 토네이도가 나타났습니다.

브로모 화재로 인해 말랑-루마장-말랑 도로 접근이 폐쇄되었고 관광객 접근도 완전히 폐쇄되었다.

9월 11일 콤파스에 따르면 국립공원 관리 책임자인 Septi Eka Wardhani는 “국립공원으로 모든 접근 또는 통과는 완전히 폐쇄되었다”라고 말했다.

이번 전면 폐쇄는 진화 작업을 촉진하고 TNBTS 지역을 통과하는 사람들의 안전에 주의를 기울이기 위해 수행되었다고 말했다.

관광객 진입로와 관광객 방문 폐쇄는 9월 10일 19:00 WIB부터 정해지지 않은 기한까지 적용된다.

이번 브로모 화재는 신혼부부가 결혼식 축하 조명탄을 사용하면서 촉발됐다.

브로모 산에서 조명탄을 사용하는 결혼식 신혼부부
브로모 산에서 조명탄을 사용하는 결혼식 신혼부부

프로볼링고 지역 경찰서장(Kapolres)은 “우리는 6명을 체포했으며 그 중 한 명은 농지 화재 사건에서 용의자로 지명했다”라고 말했다.

경찰은 또한 조명탄 케이스 5개, 성냥, 결혼식 옷, 카메라 등의 증거물도 압수했다.

이들은 불법적인 조명탄을 사용하는 것 외에도 구역에 들어갈 허가도 받지 안했다.

이들은 임업에 관한 법률 41호의 78조 4항과 관련하여 50조 3항 D로 기소되었으며, 이는 고용창출에 관한 법률 2022년 2호를 대신하는 정부령 또는 형법 188조에 적용돼 최대 징역형은 5년, 벌금은 최대 15억 루피아에 이른다. (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