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SWA국제학교 ‘BEST Pathways’ 프로그램 설명회… “흥미와 재능 학습 극대화”

지난 8월 5일 Sinarmas World Academy에서 Mr. Alex 교감(SWA Middle School and High School Co-Principal)이 BEST Pathways 프로그램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 Sinarmas World Academy

Sinarmas World Academy (이하 SWA)는 지난 8월 5일 Sinarmas World Academy에 있는 Trini Dewi 홀에서 ‘BEST Pathways’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이 프로그램은 2022/23 학년 SWA 신입생과 학부모에게 소개되었다.

SWA는 2022/23 학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세션에서 BEST Pathways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교육 및 학습 활동에 여러가지 콘텐츠를 적용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비즈니스, 엔지니어링, 과학 및 기술, 예술 등 4가지 학습에 중점을 두고 있다.

Sinarmas World Academy의 BEST PathwaysBEST Pathways는 여러 학생들이 자신의 관심과 재능에 따라 지식을 습득하고 학습 능력을 개발 지원하기 위해 SWA에서 특별히 고안한 프로그램이다.

궁극적인 목표는 학업 성취도뿐만 아니라 많은 경험을 가진 졸업생을 준비시키는 것이다. 또한 다음 여정인 대학과 진로를 위한 실력을 갖추게 될 수 있다.

Sinarmas World Academy의 Deddy Djaja Ria 학교장은 학부모 오리엔테이션 세션에서 “SWA는 BEST Pathways를 통해 모든 학생이 선택한 분야에 맞는 학습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BEST Pathways는 학생의 학습 발달 등 여러 측면을 고려하여 매우 신중하게 설계되었으며, 연령에 따라 다른 접근 방식으로 점진적인 통합 솔루션이 될 것이다.

Deddy 교장은 학생 연령에 맞는 게임 기반 학습 커리큘럼인 ‘Early Years Foundation Stage’ 커리큘럼과 통합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 단계에서 각 학생은 교실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교습 활동을 할 수 있는 동일한 기회를 갖게 된다.

Deddy 교장은 “SWA는 문장 해석과 숫자 이해, 야외 활동, 첨단 기술 활용 및 실습에 이르기까지 모든 학생이 활동에 참여하면서 자신의 관심사와 재능이 될 수 있는 것을 찾도록 권장한다”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은 초등학교부터 각 학생의 진도를 연구 분석하여 학생이 개인적으로 필요로 하는 것을 제공하기 위한 데이터베이스로 활용된다.

* SWA의 “9교시” 보중 수업 제도

SWA에서 보중 수업은 매일 마지막 과목의 형태로 제공되며, “9교시”라고 부른다.

이는 각 학생의 필요 또는 능력에 따라 해당 자료를 다르게 선택할 수 있다.

Deddy 교장은 “9교시에는 학생에게 가장 적합한 과목을 부모에게 추천할 것이다. 예를 들어, 영어를 잘못하는 학생이 있다면 영어를 권할 것이다. 반면에 수학을 아주 잘하는 학생은 더 높은 수준의 수학 실력을 연마할 수 있도록 올림픽 대비 상위 레벨의 수학을 권장할 것이이다. 초등학생에게도 정기적인 프로젝트 활동과 경연을 통해 학생들의 경쟁력을 기르게 된다”고 설명했다.

BEST Pathways 프로그램 시행으로 학생들이 중학교와 고등학교에 들어갈 때, 기본 틀이 더 갖춰질 것이다.

이 단계에서 각 학생은 앞서 언급한 4가지 학습 과정인 비즈니스, 엔지니어링, 과학 및 기술, 예술에 대해 자세히 배우게 된다. 물론 각 학습과정에는 학과목과 진로 방향에 따라 다른 조합이 필요하다.

SWA는 각 학생이 자신의 재능과 관심에 맞는 과외 인증 과목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카운슬러를 제공하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다.

이전에 SWA에서 공부한 학생과 최근에 다른 학교에서 SWA로 전학한 학생에게도 동등한 지원이 제공된다.

Deddy 학교장은 수업을 선택하는 과정에 학부모 의사도 포함된다며, “이는 학교, 학부모, 학생 3자 간의 의사소통이 잘 이루어지도록 했다. 이는 학생 미래에 대한 공통된 목표를 갖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SWA 카운슬러는 초기 단계뿐만 아니라 학습하는 동안 각 학생이 목표로 하는 대학에 입학하기 위한 학습 프로필을 준비하도록 적극적으로 돕게 된다.

이 과정을 통해 학생은 선택하는 학습 경로와 방식이 뭔가 독특하고 다르게 느껴질 것이다.

원하는 대학에서 장학금을 받는 방법에 대한 안내도 제공하게 된다.

Sinarmas World Academy의 Mr. Alex 교감(SWA Middle School and High School Co-Principal)이 BEST Pathways 프로그램 설명회에서 SWA 카운슬러를 소개하고 있다.
Sinarmas World Academy의 Mr. Alex 교감(SWA Middle School and High School Co-Principal)이 BEST Pathways 프로그램 설명회에서 SWA 카운슬러를 소개하고 있다.

SWA 비전에 따라 BEST Pathways 프로그램은 역동적이고 글로벌한 학습 커뮤니티로서 미래지향적으로 성장하고 진화하는 프로그램이다.

Mr. Alex 교감(SWA Middle School and High School Co-Principal)은 “우리 학교는 재학생 및 졸업생의 학습 데이터베이스와 글로벌 데이터를 결합하여 현재 가장 적절한 학습을 제공하고, 미래의 학생들의 필요를 예측할 수 있게 했다. 학생들은 계속 배우고 성장할 것이며 SWA는 자녀를 위한 현대적이고 포괄적이며 역동적인 교육 지원 필요로 하는 예비 학부모에게 이 프로그램을 더 널리 소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8월 20일 토요일 2022/23 학년도 첫 번째 오픈 하우스

SWA ‘BEST Pathways’ Open HouseSinarmas World Academy는 오는 8월 20일 토요일에 2022/23 학년도 첫 번째 오픈 하우스를 개최한다.

이 오픈 하우스에서는 예비 학부모가 필요로 하는 사항에 관해 도움을 줄 준비가 되어 있는 교장과 학습팀이 참석한다.

오픈 하우스에 등록하려면 Sinarmas World Academy의 WhatsApp인 0889 7308 8773으로 연락하면 된다.

Deddy 교장은 “SWA는 교수 학습 시스템에 적합한 BEST Pathways를 통해 학생들이 개인적으로 더 성숙한 학습 목표 영역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SWA를 졸업하는 모든 학생이 좋은 결과를 보여 줄 뿐만 아니라 학업 성적도 우수하고 자신의 분야에서 뛰어난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격려했다. (기사제공.Sinarmas World Academy)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