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 DKI 자카르타 주정부는 7월 24일에 자카르타 국제 경기장 (JIS)을 그랜드 런칭한다고 말했다.
아흐마드 리자 파트리아(Ahmad Riza Patria) 부지사는 “2022년 7월 24일(일) 자카르타 국제경기장 (JIS) 준공식이 열릴 예정”이라고 7월 17일 말했다. 또한 리자 부지사는 JIS 준공식에서 축구 경기와 공연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24일 열리는 준공식 첫 번째 이벤트는 국내 프로축구팀과 국제 프로구단 친선경기가 예상된다. 하지만 주정부는 어떤 축구 팀을 초청할 것인지 공개하지 않고 있다.
이어 두 번째 메인 이벤트는 콘서트다. 이 또한 JIS 그랜드런칭를 북돋워줄 게스트 스타를 아직 공개 하지 않고 있다.
주정부 측은 그랜드런칭위원회는 18일 세부 사항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답변했다.
자카르타 지방정부는 지난 6월 25일 자카르타 국제경기장(JIS)에서 495주년 자카르타 정도 기념일 폐막식을 가졌다. 원래 495주년 자카르타 정도 기념일 폐막식 행사는 JIS 그랜드 런칭과 함께 계획되었다고 취소되었다.
한편, 경기장 이름을 자카르타 국제 경기장(JIS)을 계속 사용할 것인지 아니면 다른 이름을 사용할 것인지에 대한 세부 사항을 밝히지 않았다.
얼마 전 주정부는 JIS의 이름을 국가 영웅인 MH Thamrin의 이름으로 변경할 것을 제안했다. 온라인 청원 결과 국가 영웅인 MH Thamrin으로 이름 변경 요구가 많았으며, 이를 DKI의 주지사에게 전달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회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