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완동물을 ‘아나불 anabul’이라 불러 “anak bulu 가는 털”의 약어
(한인포스트) 대부분 쇼핑몰에서는 방문객의 애완동물 동반을 금지하고 있지만 일부 쇼핑몰에서는 반려견을 동반할 수 있고 심지어 반려견이 놀 수 있는 특별한 장소까지 제공하고 있다.
방문객들은 조건에 따라 개를 몰 입장과 전용 공원으로 데려갈 수 있다.
인도네시아에서는 애완동물을 ‘anabul’이라고 부른다. 이 용어는 일반적으로 고양이, 개, 토끼 및 햄스터와 같은 집 애완 동물을 말한다.
2018년부터 애완동물이 인기를 끌면서 애완동물을 ‘anabul’이라 부르고 있다. 이 단어는 “anak bulu 가는 털”의 약어로 애완 동물 몸에 가는 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렇게 부르고 있다.
방문자가 아나불을 동반할 수 있는 자카르타와 그 주변의 쇼핑몰은 다음과 같다.
* Mall Kelapa Gading / Mall of Indonesia
북부 자카르타의 Mall Kelapa Gading과 Mall of Indonesia는 오랫동안 애견 친화적인 쇼핑몰로 알려져 왔다. Mall Kelapa Gading 장소에는 Gading Walk 지역에 Paw Gading이 있다.
이곳 방문객은 애완동물을 데리고 와서 공원에서 놀고 수영시킬 수 있다. 또한 강아지 놀이터도 있다.
Paws Mall Kelapa Gading은 07:30 – 21:00에 영업한다. 입장권 가격은 반려견 1마리와 동반자 최대 2명의 경우 50,000 루피아다.
Mall of Indonesia는 유료 야외 PET 전용 공원과 수영장 그리고 전용 카페도 있어 손님들이 애용하고 있다.
* Central Park와 Neo Soho
센트럴파크몰에서도 반려견 동반 입장이 가능하다. 이 지역은 트라이베카 공원에 있다.
이 공원 방문객들은 정원에서 공기를 즐기며 강아지와 함께 여유롭게 산책을 할 수 있다.
센트럴파크 외에 인접한 쇼핑몰 네오소호도 갈 수 있다. 이곳 방문객들은 애완견이나 고양이를 동반할 수도 있다. 동물 애호가 및 워크샵을 위한 이벤트도 자주 개최된다.
* Senayan Park
이 쇼핑몰은 애견 공원을 제공한다. 위치는 The Hound Senayan Park다. 이 곳 방문객들이 Anabul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옵션이 될 수 있다. 또한 많은 다른 애완 동물 애호가 친구를 만날 수 있다. 매주 월요일-금요일 15.00-20.00, 토요일 일요일에는 14.00-20.00에 개장한다. 이곳에는 입장권이 없다.
* PIK Avenue
자카르타 북부의 Pantai Indah Kapuk Mall에는 애완동물의 출입이 허용되는 구역이 여러 군데 있다. 이 쇼핑몰의 거의 모든 층은 Anabul이 방문할 수 있다. 단, 조건은 아나불이 기저귀를 착용해야 한다는 것.
* Lippo Mall Puri
Lippo Mall Puri는 반려동물 친화적인 쇼핑몰이다. 여기 방문자는 쇼핑몰 주변에서 아나불을 가져갈 수 있다. 아나불은 주인과 함께 여유롭게 산책을 즐길 수 있다.
* Baywalk Mall
애완 동물, 특히 개나 고양이를 이 쇼핑몰에 데려갈 수 있다. 쇼핑몰의 거의 모든 구석에서 Anabul 입장이 허용되었다. 하지만 아나불에 기저귀를 차는 것은 필수 요건이기 때문에 잊지 마세요.
* Gajah Mada Plaza
이 쇼핑몰 내부에는 애완 동물 전용 플로어가 있다. 센트럴 자카르타의 가자마다 플라자 6층에 있다. 바닥에는 크고 넓은 애완 동물 가게가 있다. 그곳에 가려면 방문객들은 아나불을 특별한 상자에 넣거나 휴대해야 한다. (문화생활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