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 어린이 감염 1,000% 급증세

(한인포스트) 인도네시아 소아과 의사협회(IDAI-Ikatan Dokter Anak Indonesia)의 피프림 바사라 야누아르소(Piprim Basarah Yanuarso) 회장은 1월에 비해 2월 첫째 주까지 코로나 19에 감염된 어린이가 최대 1,000%까지 증가했다고 말했다.

소아과 의사협회는 부모가 어린이 코로나 감염 위험을 과소평가하지 않토록 상기시켰다.
이는 대부분의 경우 오미크론 증상이 경미하더라도 어린이가 오미크론에 감염되면 심각한 증상 및 합병증 위험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2월 9일 IDAI 보고서에 따르면 1월 24일 어린이 코로나19 감염자는 676명, 1월 31일에는 2,775명, 2월 7일 7,990명으로 급증세이다.

인도네시아 소아과협회(IDAI)는 “코로나19에 감염된 어린이가 최근 대비 300% 증가했다. 하지만 1월 초 발생 대비 1,000%, 또는 10배로 증가했다”라고 말했다.

어린이 감염 1000% 증가피프림 바사라 야누아르소(Piprim Basarah Yanuarso) 회장은 오미크론 변종에 감염된 대부분의 어린이가 가벼운 증상과 감기와 같은 미열 또는 인후통을 겪었다고 말했다.

코로나19에 감염된 아이들 대부분은 호흡기, 기침, 콧물, 인후통 등의 증상을 보인다. 감기와 거의 비슷하다.

소아과 의사는 “어린이가 기침을 하거나 콧물이 나거나 몸에 열이 나면 오미크론에 감염된 걸로 보고 신속히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무증상 감염 어린이도 있다.

기저질환 어린이와 예방 접종받지 못한 일부 어린이에게서 감염 이후 중증의 증상을 보였다고 협회는 설명했다.
또한 취약계층의 어린이 가운데 합병증과 좋지 않은 증상이 나타나고 있어 위험하다고 말했다.

인도네시아 소아과 의사 협회(IDAI)는 “오미크론이 어린이에게 미치는 영향은 대부분 경미하지만, 코로나에 감염된 후 심장 질환과 당뇨병에 걸렸다는 보고가 여러 차례 있었다. 실제로 많지는 않지만 여전히 경계해야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들이 오미크론에 걸리지 않도록 예방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IDAI는 COVID-19 백신 접종에 문제가 없는 어린이에게 즉시 백신을 접종 할 것을 촉구했다.

소아과 의사협회장은 “백신은 어린이에게도 중요하다. 감염됐지만 무증상으로 누구든 전염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