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 국제 병원 착공으로 200만 명 해외 치료 유턴

조코위 대통령은 지난 2021년 12월 27일 발리 사누르 이나 더 그랜드 발리 비치 호텔에서 열린 발리 국제 병원의 기공식에 참석하고 있다

Sanur보건 특별 경제 구역에 2023년 국제규모 병원 개원

조코위 대통령은 발리 국제 병원(Rumah Sakit Internasional Bali) 기공식에 참석했다. 발리국제병원 기공식은 12월 27일 대통령 유튜브를 통해 방송됐다.

이날 조코위 대통령은 “발리 국제병원을 세우는 목적은 인도네시아 국민이 치료를 받기 위해 해외로 가지 않기 위함이며 미국 Mayo Clinic와 협력하여 국제병원을 관리한다”며, “이후 발리가 보건 특별 구역이 될 수 있다”고 기대했다.

조코위 대통령은 해마다 인도네시아 국민 200만 명이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일본, 미국으로 가서 치료를 받는데 97조 루피아를 지불하고 있다고 말했다.

Erick Thohir 공기업장관은 발리에 국제병원을 세워서 발리로 여행하는 사람들이 많아질 것으로 기대했다.

bali-international-hospital_169발리 국제병원은 2023년 중순에 개원을 목표로 하며 이 국제병원에서 사용할 의약품과 의료기기를 인도네시아에서 생산할 계획을 갖고 있다.

Eric Thohir에 따르면 Sanur보건 특별 경제 구역(Kawasan Ekonomi Khusus Kesehatan Sanur)에 Bali RSI를 건립한다.

Bali RSI병원은 발리가 새로운 관광, 즉 건강 관광을 여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공기업부 장관은 “Bali RSI는 투자부 장관과 보건부 장관의 프로그램을 지원된다. 인도네시아의 외국인 근로자도 국제 수준의 이 병원에서 서비스를 받을 것이다. 이것은 인도네시아 최초의 국제 병원이다”라고 말했다.

RSI Bali 병원은 Inna The Grand Bali Beach Hotel, Sanur 주변의 41.3 헥타르 면적에 Sanur보건 특별 경제 구역(Kawasan Ekonomi Khusus Kesehatan Sanur)에 건설된다.

Rumah Sakit Internasional Bali--Inna The Grand Bali Beach Hotel은 300개 객실을 수용할 수 있는 Bali RSI로 탈바꿈하게 된다.
RSI Bali 외에도 공기업부는 Ethnomedical Botanic Garden, Retail Village, Bali Beach Hotel Development, Bali Beach Garden, Bung Karno 컨벤션 센터, 주차장 및 상업 지역도 건설할 예정이다.

특히 RSI 발리 병원은 9.5헥타르의 부지에 건설될 예정이다. RSI Bali는 United States Mayo Clinic과 협력하여 최고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NusaBali가 확보한 마스터 플랜에 따르면 RSI Bali는 Inna The Grand Bali Beach Hotel과 연결되는 세계적 수준의 상업 지구와 Sanur Beach와 연계할 것이라고 귀뜸했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