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시티 전임 코치인 Chris McCarthy 헤드코치가 자카르타 영국학교(BSJ)를 방문한 가운데 맨시티 축구학교(MCFS)의 첫 훈련을 시작한다.
이번 방문은 축구학교가 내년 초 대중에게 문을 열기 위한 준비의 일환이다.
앞서 올해 7월에는 BSJ와 맨체스터시티FC가 인도네시아 최초이자 유일한 맨체스터시티 축구학교 설립을 위한 파트너십을 발표한 바 있다.
데이비드 버처 BSJ 교장은 “우리는 Chris McCarthy 코치가 우리 학교와 축구를 사랑하는 인도네시아에 온 것을 환영한다. 맨체스터시티에서 12년 이상의 코칭 경험을 가진 그는 우리 학생들과 인도네시아의 더 많은 대중들에게 세계적인 축구 코칭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방문 기간 동안 크리스 코치는 BSJ 초등 및 중학교 남학생과 여학생을 대상으로 두 번의 훈련을 진행했다.
이 세션에 참석한 BSJ의 저스틴 학생은 “세션 정말 재미있었다. 특히 기술 훈련과 함께 코치와 함께 하는 것이 정말 즐거웠다”고 전했다.
키아누 학생은 “정말 재미있었다. 우리는 크리스 코치님과 함께 실력을 키워야 한다. 우리는 작은 경기도 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탈리아 학생은 “그것은 매우 도전적이고 동시에 매우 보람 있었다. 이 훈련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파트너십의 첫 단계에서 BSJ는 맨체스터시티의 코칭 팀이 고안한 최첨단 교육 축구 프로그램인 ‘City Play Model’을 채택하고 시행할 것이다.
이것은 학생들을 위한 체육 및 보건 교육(P&HE) 커리큘럼에 축구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데 사용될 것이다.
교육적인 측면에서 이것은 ‘학교 안의 학교’를 만드는 것이다. 초·중학생 전원이 BSJ P&HE 교육과정의 시티플레이 모델을 활용해 축구 기술을 배우게 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우리 코치들도 맨체스터시티 플레이 모델을 적용할 수 있는 특별 교육을 받게 될 것이다.
끝으로 2022년 3월 BSJ에서 열리는 MCFS를 공개하여 남녀노소 모두가 City Play Model을 통해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개방할 예정이라고 교장은 덧붙였다.
BSJ의 MCFS는 코로나19 규정 아래 2022년 3월에 시작하여 2022년 1월 말에 첫 모집을 시작한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bsj.sch.id/mancityfootballschool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보기사 제공. BSJ>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