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개 종류 백신으로 2022년에 부스터 접종

– 노인층(Lansia)과 BPJS 건강보험 PBI 가입자 무상 접종
– 부스터 샷 접종은 “무상 정부 프로그램, 유료, 기타 방법” 여러 대안

(한인포스트) 인도네시아 식약청(BPOM) 허가를 받은 11가지 종류 코로나19 백신이 2022년 부스터 옵션(Opsi Booster 2022)이 될 수 있다.

보건부의 산하 식약청 시티 나디아 타르미지(Siti Nadia Tarmizi) 청장은 “2022년 부스터 3차 접종은 식약품 감독청 (BPOM)의 긴급 사용 허가를 받은 11가지 코비드-19 백신 중에서 옵션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식약청이 긴급사용허가(izin penggunaan darurat)를 내 준 11개 Covid-19 백신에는 국영 제약사 PT Bio Farma의 Covid-19 시노박 백신, AstraZeneca백신, Sinopharm 백신, Moderna 백신, Pfizer 백신, Sputnik V 백신, Zifivax 백신, Janssen백신, Convidecia 백신, 그리고 Covovax 백신이 포함된다.

Covid-19 백신 3차 접종은 내년 1월에 시작될 예정이다. 보건당국은 추가 접종은 2차 접종 후 6개월 후에 접종할 수 있다고 전했다. 부스터 백신 비용은 노년층과 BPJS 보험 가입자는 무상 접종받지만 일반인은 유료 접종이 예상된다.

Nadia 식약청장은 11월 23일 가상 토론에서 “부스터 샷은 최소 11가지 백신과 인도네시아 제품 vaksin Merah Putih 백신 접종은 무상 정부 프로그램 또는 유료 프로그램 또는 기타 메커니즘을 통해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보건당국은 2022년 상반기에 시행하는 무료 추가 예방 접종을 받을 첫 번째 그룹은 노인층(Lansia)이며 BPJS 건강보험 가입자 (PBI-peserta penerima bantuan iuran)가 우선 접종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일반인 사회 그룹에 대한 세 번째 예방 접종 시행은 여전히 고려 중이며 국제 기구 권장 사항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식약청은 “이 3차 추가 백신 접종의 권장 대상은 의료 종사자, 노인, 면역 질환이 있는 18세 이상의 사람들에게만 해당된다”며, “인도네시아에서 3차 접종 실시는 소수의 국가만이 부스터 접종한 것을 감안해 고려한 것”이라고 말했다. <사회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