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윙모터스, 인니 UNS와 업무협약 체결

본투글로벌센터(B2G)는 조인트벤처(JV) 멤버사인 블루윙모터스가 이달 4일 인도네시아국립대학 모빌리티 연구기관 UNS(Universitas Sebelas Maret)와 인도네시아 내 이륜차 전환 공동사업 및 기술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블루윙모터스는 유류 이륜차를 전기 이륜차로 전동화하는 그린 스마트 모빌리티 전문기업이다. 본투글로벌센터가 운영하는 DNA 융합 제품서비스 해외진출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양사 간 이번 협업은 본투글로벌센터에서 진행하는 합작법인 파트너십 발굴·형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협약을 통해 블루윙모터스는 이륜차 전동화 시범사업 등 정부 주도의 탄소감축 정책을 추진하는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UNS와의 협업을 통해 인도네시아 내 유류 오토바이 전동화 사업을 진행하는 것은 물론 정부 주도의 이륜차 전동화 사업까지 참여할 계획이다.

UNS는 인도네시아 정부로부터 전기차(EV) 및 전기 이륜차와 리튬이온 배터리의 혁신을 위한 연구개발(R&D)과 테스트 진행을 허가 받은 대학 연구기관이다. 블루윙모터스는 현재 UNS에서 분사한 스핀오프 기업 2개사와 배터리, 전환기술 분야 협력을 위한 후속 파트너십 체결을 논의 중이다.

블루윙모터스 김민호 대표는 “인도네시아 시장을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환경문제의 주요 원인인 유류 이륜차 수 감소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향후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중 하나인 기후변화 대응에 일조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