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28일 목요일 밤 23시 40분경 남부 자카르타 Pasar Minggu의 Pejaten 지역에서 빤자실라 청년단(Organisasi masyarakat Pemuda Pancasila-이하PP)와 버따위 형제단(Betawi Rempug Forum-FBR)의 조직원들이 충돌했다. 이번 충돌은 FBR 그룹이 주차장을 지키고 있을 때 발생했다.
이 두 조직은 특히 자카르타와 수도권 지역에서 종종 충돌하고 있다. 이들이 충돌하면 사상자가 발생하고 주민들을 혼란스럽게 만드는 경우가 많다.
Pemuda Pancasila와 FBR 조직원들의 충돌 동기는 영유권 싸움과 주차 공간을 놓고 신경전을 벌이다 충돌하게 된다.
* Lenteng에서 충돌
남부 자카르타 경찰서는 지난 2021년 2월 3일 자카르타 남부 자가카르사의 잘란 렌텡 아궁에서 발생한 두 집단 간의 충돌을 설명했다. 충돌은 FBR 조직원이 Pemuda Pancasila 지역에서 가게 노동자에게 돈을 요구하면서 발생했다.
- Ciledug에서 충돌
FBR과 Pemuda Pancasila는 2020년 10월 28일 Tangerang의 Ciledug 지역에서 충돌했다. PP와 FBR 간의 충돌은 23:00 경 Tangerang 시 상가에서 다툼영상이 SNS를 통해 급속도로 퍼졌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