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1일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JIKS, 교장 김윤기) 초등과정에서는 다가오는 바틱데이(Hari Batik National)를 맞이하여 인도네시아 문화를 체험하며 더 가깝게 느껴보는 <2021 Ontact Indonesia Day>행사가 열렸다.
JIKS에서 열리는 인도네시아 데이 행사는 학생들의 주재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 주재국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함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인도네시아 데이 행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지만 사전에 학습준비물을 드라이브 스루를 통하여 배부하여 각 가정에서 개별화된 인도네시아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되었다.
이번 행사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종일 과정으로 진행되었으며 Wayang 만들기, 인도네시아 전통춤(Bali Kipas, Sumatra Payung) 배우기, Batik 체험하기가 포함되었다. 또한 학년 수준에 따라 1-2학년은 Kuda Lumping 춤 배우기, 3-6학년은 Menganyam 만들기 활동이 이루어지기도 했다.
금년 인도네시아 데이를 통하여 학생들은 한국과 다른 인도네시아 문화를 더욱 깊이 있게 이해하고 이를 통하여 주재국에 대한 애정을 키워나가며 글로벌 미래 사회의 주역으로서 문화적 다양성을 함양해 나갈 것이라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