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국내선 탑승조건은

2021년 10월 탑승조건은 항공 이용자가 숙지해야 한다. 인도네시아의 COVID-19 대유행으로 탑승 조건이 조정되고 있기 때문이다.

10월 비행기 탑승 조건은 다음과 같다.
이 달의 항공 여행 조건은 여전히 다음과 같은 세 정부령에 따른다.
– Covid-19 처리 태스크 포스 : 2021년 18호 회람 서신(SE)
– 자와 발리 지역의 코비드-19 지역사회 활동 제한 PPKM 시행에 관한 2021년 내무부 장관(Inmendagri) 제43호
– 수마트라, 칼리만탄, 술라웨시, 누사 텡가라 및 파푸아에서 Covid-19에 관한 2021년 내무부 장관(Inmendagri) 44호.
– 예방 접종은 필수
– 특히 자와 발리 외곽에서 도착하거나 출발하는 경우 최소 1회 백신 접종 카드를 제시해야 하며, 2×24시간 PCR 테스트도 수행해야 한다.
– Jawa-Bali 내 도시 또는 지역 간 여행의 경우 최소한 첫 번째 백신 접종과 2×24시간 PCR 테스트 결과를 제시 해야 한다. 단, 2회 백신 접종 완료한 승객은 1×24시간 유효한 항원 검사 결과만 첨부하면 된다.
– 12세 미만 탑승은 일시적으로 허용되지 않는다.

* 10월 항공 탑승에 PeduliLindungi 앱 사용 안함
앞서 언급한 2021년 10월 항공편 탑승 조건 외에도 새롭게 조정된 조건이 있다. 조건은 PeduliLindungi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티켓 구매 시 거주자등록번호 NIK를 통해 백신 증명서와 코로나19 검사 결과(PCR, 항원 모두)를 자동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전과 같이 더 이상 QR 코드를 스캔하거나 예방 접종 증명서를 제공할 필요가 없다.

보건부 공식 웹사이트는 “우리는 공항과 열차에서 보건 검사는 티켓팅에 통합했다. 기차를 타면 티켓을 주문할 때 검사되므로 휴대 전화 앱을 사용하지 않고도 확인될 수 있다. 거기에는 백신 접종여부와 검사 결과(PCR 또는 항원)도 있다”라고 10월 1일 밝혔다.

이 조건은 10월부터 발효되었다. 이제 PeduliLindungi 응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탑승자는 걱정할 필요가 없다.

* PeduliLindungi가 포함된 통합 디지털 플랫폼
2021년 10월 항공편 탑승 조건 외에도 놓쳐서는 안 될 중요한 정보가 하나 더 있다. 10월부터 PeduliLindungi 응용 프로그램은 여러 다른 디지털 플랫폼과 통합된다는 것이다.

코로나19 백신 증명서 등 여러 확인 기능은 정부에서 설정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 Gojek, Grab, Tokopedia 등에서 PeduliLindungi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라고 보건당국은 설명했다.

다음은 10월부터 PeduliLindungi 애플리케이션과 통합되는 애플리케이션 목록이다.
– Gojek
– Grab
– Tokopedia
– Traveloka
– Tiket
– Dana
– Cinema XXI
– Link Aja
– Jaki.
<문화생활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