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역학자 “긴급 PPKM 조치 연장해야” 이유는

청년 역학자들은 긴급 PPKM 조치를 철회하기 위해 서두르지 말 것을 제안했다고 신도뉴스가 전했다.
정부는 Covid-19 확산을 줄이기 위해 긴급 PPKM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 인도네시아의 젊은 과학자 중 한 명인 Dr. Iqbal Ridzi Fahdri Elyazar는 정부에 긴급 PPKM 종료를 서두르지 말라고 조언했다.

지난 7월 11일 인도네시아 젊은 과학자 아카데미 단체인 ALMI (Akademi Ilmuwan Muda Indonesia)는 유튜브 채널 인 ALMI TV에서 현재 코로나 19 상황과 관련된 몇 가지 우려 사항을 전달했다.

Dr. Iqbal Ridzi Fahdri Elyazar는 현재 상황이 좋지 않고 코로나 19 사례가 급격히 증가했다고 전했다.

지리 공간 역학 연구단체인 Ejikman-Oxford 임상 연구모임(Eijikman-Oxford Clinical Research Unit)은 긴급 PPKM 조치가 급하게 끝날 경우 위험할 수 있는 4가지 이유를 설명했다.
1. 모든 사람이 예방접종을 맞은 것은 아니다. 100명 가운데 7명만 예방접종했다.
2. 백신이 100% 전염을 보호하는 것은 아니다.
3. 지역사회에서 감염이 다시 발생하고 악화될 것이다.
4. 코로나 변종의 빠르게 확산되고 있어 위험하다.

따라서 그는 긴급 PPKM 조치가 더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하고 엄격한 강화와 규율로 균형을 이루고 있다고 주장했다.

Dr. Iqbal Ridzi Fahdri Elyazar는 “내가 전달하는 요점은 2주간 긴급 PPKM 조치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최소 1개월이 필요하며 더 엄격한 강화와 조치가 따라야 한다”라고 말했다. <사회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