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카르노-하타 공항 출발 탑승자에게 백신 접종

– 7월 3일부터 18세 이상… 공항 2 터미널 2E 게이트와 3 터미널 West Lobby에서
– 출항 하루 전날부터 접종 가능 최소 출항 3시간 이전에 접종해야
– 가루다 항공과 라이온항공 소속항공 탑승자도 접종가능

(한인포스트) 수카르노-하타 공항(Bandara Soekarno-Hatta)은 7월 3일부터 18세 이상의 항공기 승객을 대상으로 코로나 19 예방 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공항 관리 공단인 PT Angkasa Pura II의 Muhammad Awaluddin 사장은 “수카르노-하타 공항에서 예방 접종은 수카르노-하타 공항에서 출발하는 항공권을 소지 한 비행기 승객을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공항당국의 예방 접종은 수카르노-하타 공항 2 터미널 2E 게이트에서 아침 8시부터 17시까지 3터미널 West Lobby에서는 16시까지 실시되고 있다. 접종 규모는 공항 2 터미널 2E 게이트에서 시간당 200명, 3 터미널 West Lobby에서도 200명 정도 소요된다.

Soekarno-Hatta 담당자는 “예방 접종은 토요일과 일요일에도 계속 될 것이다. 가급적 비행기 탑승객은 예정된 출발 하루 전에 예방 접종을 받을 수 있다. 내일 출항이면 오늘 예방 접종을 받을 수 있다”라고 4일 설명했다.

다음은 Soekarno-Hatta 2,3 터미널에서 예방 접종받는 절차다.

1) 예비 항공편 승객은 항공권을 소지하고 있어야하며, 예정된 항공편 출발 최소 3시간 전까지 예방 접종 장소에 도착하는 것이 좋다.
2) 예비 승객은 티켓 / 대기열 번호를 받는다.
3) 예비 항공편 승객은 예방 접종 양식을 작성한다.
4) 접종 의료진은 예방 접종 예정인 승객을 관찰한다.
5) 예비 항공편 승객 예방 접종한다.
6) 예방 접종 후 탑승 승객은 해당 장소에서 관찰을 위해 15분간 대기한다.

한편, 비상 PPKM 조치 기간인 7월 3일부터 20일까지는 자와섬과 발리내 항공 이용자는 COVID-19 백신 접종 카드와 항원(24시간) 또는 PCR 검사지(48시간)를 제시해야만 탑승할 수 있다.

GARUDA INDONESIA 항공사와 LION AIR GROUP AIRLINES (BATIK, LION & WINGS AIR)항공사도 자사 비행기 탑승자에게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1. GARUDA INDONESIA 항공사

-프로그램 기간 : 2021년 6월 30일부터 추후 공지가 있을 때까지
-백신종류 : Sinovac-CoronaVac, 1차 및 2차(최초 백신 접종 후 최소 28 일)이후
-위치 : 가루다 항공 고객 센터 3 터미널 출항 국내선 5번 게이트
-운영 시간 : 매일, 08.00-14.00 WIB

*백신 참가자 요건 및 기준 :
– 18세 이상 가루다 인도네시아 승객
– 접종 당일 수카르노-하타 국제 공항에서 출발하는 항공권 탑승자
– 예방 접종 등록시 항공편에 체크인하지 않은 경우
– 원본 신분증 소지 (백신 인증을 위해 NIK 번호 필요)
– 참가자는 항공편 출발 시간 최소 2시간 전에 도착해야
– 2차 접종시 1 차 예방 접종 증명서를 지참

2. LION AIR GROUP AIRLINES (BATIK, LION & WINGS AIR)수카르노 하타 라이온 항공 접종 가능

– 기간 : 2021년 7월 3일부터 추후 공지가 있을 때까지
– Lion Air Group 승객 (Batik Air, Lion Air 및 Wings Air) 항공권 탑승권 제시
– 접종 위치 ; 2 터미날 도착 D-E 게이트
– 접종시간 : 매일 오전 08시부터 17시까지
– 최소 연령 12세
– 원본 KTP 지참
– 출발지와 최종 목적지가 CGK (Soekarno Hatta) 공항인 탑승객
– 신분증없는 어린이는 가족 카드 증명서 지참
– 출발 4시간 전에 도착

이에 지방을 왕래하는 한인동포들은 “백신접종이 안됐는데 방법이 없나”고 한인포스트에 문의전화가 많았다.

이제 Soekarno-Hatta 2,3 터미널에서 탑승자를 위한 예방 접종을 실시하고 있어 3시간 이전 접종이후 탑승이 가능해졌다. <사회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