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 떠나는 모든 차량 “백신카드 제시”

Jabodetebak 지역과 도시내 이동자는 제외

(한인포스트) 국내 여행 규정에 따르면 도시를 벗어나는 여행자는 COVID-19 백신 접종 카드와 항원(24시간) 또는 PCR 검사지(48시간)를 제시해야 한다고 당국은 2일 저녁에 발표했다.

이는 자동차, 오토바이, 육상, 해상 및 항공 등 모든 대중 교통 이용자에게 적용된다. 하지만 필수부문 산업체 차량은 제외된다.

COVID-19 대응 태스크 포스 Ganip Warsito 책임자는 비상 PPKM 조치 동안 국내 여행에 대한 규정으로 2021년 회람 4호를 발령했다.

회람문은 코로나 급증속에 여행에 필요한 공중 보건 프로토콜을 실행하고 규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Ganip Warsito 책임자는 “이 대유행 기간 국내 여행자를 위한 보다 엄격한 건강 프로토콜을 시행하는 목적은 새로운 습관을 적용시키고 COVID-19 감염 확산을 방지하는 생활 습관을 갖게 하는 것”이라고 2일 말했다.

도시를 벗어난 이동 차량 안에서는 3중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고 대화도 할 수 없고 2시간동안 먹고 마실 수도 없다.

하지만 도시 권역별 지역 안에서 이동하는 거주민은 COVID-19 백신 접종카드나 검사 결과지를 제시할 필요가 없다.

수도권 Jabodetebak 지역내 이동자는 어떻게 될까?

이에 교통당국자는 “Jakarta, Bogor, Depok, Tangerang, Bekasi 일명 수도권 Jabodetebak 지역내 이동자는 백신 접종 카드나 항원, PCR 검사지 제시는 제외된다”고 말했다. <사회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