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보데타백 LRT 2022년 4월 시범운행… 부동산 투기 열풍

조코위 대통령은 자카르타 보고르 데폭 탕어랑 버카시를 운행하는 자보데타백 LRT 프로젝트를 검토하면서 공사가 84.7% 완료되었고 2022년 4월에 시험 운행되고 6월에 정상 운영될 수 있기를 기대했다.

PT Adhi Akarya (Persero) Tbk사의 계열사인 PT Adhi Commuter Properti (ADCP)사는 자보데타백 LRT가 지역 투자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한다.

동부 자카르타 잠재력은 서부 자카르타 지역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토지 가격을 감안할 때 계속해서 투자가 증가하고 있다.

lrt_city_cibubur동부 자카르타는 특히 자보데타백 LRT가 있어서 향후 몇 년동안 매우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PT Adhi Commuter Properti사는 “예를 들어 찌부부르 지역에서 동부 자카르타 진입로는 LRT 인프라 개발의 영향 중 하나로 상당한 성장을 보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코로나 – 19 대유행 동안 투자가치를 생각해 보야 한다”고 6월 11일(금) 말했다.

투자자들은 채권, 주식 및 부동산 부문에서 다양한 투자 옵션을 이용할 수 있다. Cibubur 시티는 LRT 노선으로 부동산 투자하기 좋은 기회이다. Harjamukti LRT역과 직접 연결된 Cibubur City의 LRT 역색권은 임대 또는 판매중인 아파트는 높은 수익률과 자본 이득을 얻을 수 있다. 또한 2022년 LRT 운행으로 주민들의 접근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자카르타에서 멀지 않은 대중 교통 지향형 도시개발 지역에서 부동산 투기바람이 불고 있다.
<경제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