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까지 전기 자동차 늘린다

10개 도시 BTS 구매 프로그램 보조금 혜택

인도네시아 정부는 국민이 전기 자동차를 많이 사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정부는 2030년까지 전기 자동차를 늘릴 목표로 전기 자동차 관련 로드맵을 준비했다.

부디 카리아 수마디 교통부 장관은 “2030년까지 대중이 전기 자동차를 많이 사용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4월 18일 Budi 장관은 “전기 자동차 대량 수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배터리 기반 전기 자동차 프로그램 가속에 관한 대통령령 2019년 제55호에 따른 전기 자동차 사용 목표를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교통부는 전기 자동차, 전기 오토바이를 사용하는 특정 차량을 위한 교통부 여러 규정을 제정했다.

이에 교통부는 전기 자동차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조치로 2021년까지 발리, 수라바야, 반둥, 메단 등 10개 도시에서 BTS 구매 프로그램 (BTS-Program Buy The Service)을 통해 전기 버스 사용을 장려할 계획이다.

BTS 프로그램을 적용하는 사업자는 100% 보조금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에 정부는 초기 단계로 Transjakarta, Damri 등 도시 교통 수단에 친환경 교통 수단을 적용할 방침이다.

교통부는 버스 외에도 택시와 오토바이, 전기 자동차 사용을 장려한다. 이에 담당자는 “우리는 더 많은 전기 자동차 충전소를 구축하기 위해 BUMN 장관과 PLN 전무 이사와 협력했다”고 말했습니다.
교통부는 공무원이 전기 자동차를 사용하고 있으며, 다른 부처에게도 전기 자동차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경제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