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pah 바이러스 발생 또 경고

니파 바이러스는 1998년 말레이시아에서 처음 나타났다. 나중에 나타난 마을의 이름이 바이러스의 이름이되었다.

건강 전문가들은 니파 바이러스(NIV)의 발생 가능성을 강조한다. 정부는 Covid-19 대유행 중에 바이러스의 확산이 예상된다.(한인포스트 1월 보도) 니파 바이러스는 1998년 말레이시아에서 처음 나타났다. 나중에 나타난 마을의 이름이 바이러스의 이름이되었다.

이 바이러스는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호주, 태국, 베트남 등 여러 국가에 퍼져있는 Pteropus 속의 과일 박쥐에서 비롯됐다. 과일 박쥐 외에도 돼지가 추가 숙주가 된다. 니파 바이러스는 배설과 분비를 통해 전염 될 수있는 인수전염 바이러스로 위험하다.

니파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은 여러 가지 증상을 경험하게 된다. 이들 중 일부는 발열, 두통, 근육통, 구토 및 인후통을 포함한다. 발생할 수있는 최악의 증상은 뇌의 염증과 24~ 48시간 동안 혼수 상태가 되는 발작이다.

바이러스의 잠복기는 4~14일이지만 경우에 따라 최대 45일까지 걸릴 수 있다. 의약청 담당자는 The Guardian에서 “니파 바이러스는 큰 관심을 끄는 또 다른 전염병이다.

니파는 언제든지 퍼질 수 있다. 다음 유행병은 약물 내성 감염이 될 수 있다”라고 경고했다.<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