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5주년 인도네시아 독립 기념화폐 발행 7만5천루피아 단위

중앙은행 https://pintar.bi.go.id에서 신청…대부분 예약완료 신청불가

인도네시아 공화국은 제75주년 인도네시아 독립 기념화폐(Uang Peringatan Kemerdekaan 또는 UPK)를 발행했다.

인도네시아 독립 기념화폐 발행 기념식에는 재무부 Sri Mulyani장관과 중앙은행 Bank Indonesia Perry Warjiyo 총재가 8월 17일 월요일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스리물야니 재무부 장관은 “이번 독립 기념 화폐 발행은 75년 동안 인도네시아의 발전을 이룬 것에 대한 감사의 선물 형태”라고 말했다.

스리물야니 장관은 “인도네시아 공화국의 75번째 독립을 기념하기 위해 75,000루피아 돈을 발행했다. 이 돈은 정부 대표이자 인도네시아 은행 총재와 재무부 장관이 서명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Perry Warjiyo 중앙은행 총재는 75,000루피아 특별판 화폐는 새로운 안전 기술 요소와 더 내구성이 뛰어난 종이 재료로 만들어져 있다고 말했다.

그는 “국민이 루피아의 진위를 더 쉽게 인식하고, 안전하고 위조하기 어렵도록 제작되었다”며, “이 화폐는 우리가 보존하고 자랑스러워해야하는 인도네시아 국가로서의 우리의 정체성과 특성을 담고 있다”고 말했다.

인도네시아 독립75주년 기념 화폐
인도네시아 독립75주년 기념 화폐

인도네시아 독립 75주년 기념 화폐는 지폐와 동전으로 발행되었으며, 독립에 대한 감사와 다양성 배려와 영광스러운 미래를 환영한다는 3가지 철학적 주제를 가지고 있다.

독립 기념화폐는 중앙은행에서 25년마다 발행되어왔으며 이번 75주년을 맞아 지폐로 처음 발행되었다.

제75주년 인도네시아 독립 기념화폐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다.

중앙은행 독립75주년 화폐신청 홈페이지 화면
중앙은행 독립75주년 화폐신청 홈페이지 화면

1)신청방법 : 독립 기념화폐 신청하려면 중앙은행 https://pintar.bi.go.id에서 미리 주문하여 75,000루피아 단위 지폐를 신청할 수 있다. 참고로 PINTAR는 Android 또는 iOS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아니다. 1인당 1매 지폐를 신청할 수 있다.

2) 주문 기간 : 2020년 8월 17일 15.00 WIB(서부자와시간)부터 9월 30일까지
3) 교환소 : 인도네시아 은행 본사(KP)와 34개주 도시에 있는 45개 인도네시아 중앙은행 국내 대표 사무소 (KPwDN)에서 받을 수 있다.
4) 수령방법 : 홈페이지를 통해 주문한 경우
18세 이상 신분증 (KTP) 원본, 주문 신청 증명서 사본 또는 디지털 주문서를 가지고 주문 증명서에 명시된대로 선택한 시간과 장소에서 교환한다. 주문 후 빠르면 다음날 받을 수 있다.
5) 환전 : 중앙은행 BI는 10월 2일부터 환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Bank Mandiri, BNI, BRI, BCA, CIMB Niaga라는 5개 상업 은행을 지정했다.

8월19일 오전 현재 중앙은행 독립75주년 화폐신청 및 수령시간은 모두 마감되어 있다.
8월19일 오전 현재 중앙은행 독립75주년 화폐신청 및 수령시간은 모두 마감되어 있다.

하지만 한인포스트 편집부는 https://pintar.bi.go.id에서 미리 주문하려했지만, 8월19일 오전 현재 중앙은행에서 지정된 장소와 수령일자만 나와 있고 모든 시간은 이미 예약 완료된 상태로 신청이 불가능한 상태이다. <한인포스트 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