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July 10, 2014)
이번 양 후보 대통령 선거대책본부는 치열한 전략과 전술로 상대방과 경쟁했다. 그 결과 출구조사 결과가 5% 내외로 좁혀질 정도로 대혼전을 거듭하고 있다. 양 후보 선거진영에는 내놓라는 정치 경제 외교 국방 심지어 해외파 브래인들이 대거 포진하고 있어 대통령 만들기에 나서고 있다.
그간 두 후보의 행보를 깊이 들어다보면 대단한 탁견을 가진 선거진들이 포진되어 있어 향후 당선자에 정책에도 큰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한인포스트는 선거대책본부 조직을 심층 취재하여 게재한다.
조꼬위와 유숩깔라 후보 선거대책본부
인도네시아과학연구소의 잘레스와리 프모다와르다니 연구원은 “조꼬위 후보가 정직하고 근면하고 확고한 태도를 갖고 있어 대인관계도 좋다.
조꼬위는 민주주의적 성격은 87%, 권위주의적 성격은 13%로, 적극적이고 능률적으로 열심히 근무하는 유숩깔라와 잘 협력하고 좋은 결정을 할 수 있다. 그래서 조꼬위는 민족을 위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꼬위와 유숩깔라 후보의 선거대책본부는 고문, 팀장, 부팀장, 대통령선거관리부, 비서, 정당협력관리, 회계, 대변인, 전문팀, 홍보팀, 논쟁팀, 변호사로 이루어진다.
선거대책본부 고문에는 메까와띠 총재와 수르야 빨로 총재, 무하이민 이스깐다르 총재, 위란또 총재, 수띠요소 총재 5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메가와띠 총재는 투쟁민주당 (PDIP)총재이며 전 대통령이다.
수르야빨로 총재는 민족민주당 (Nasdem)총재이며 Metrotv를 소유하고 있다.
마하이민 이스깐다르 총재는 국민계몽당 총재이며 현 노동이주부 장관이다.
위란또 총재는 하누라당 총재이며 수하르또 대통령 정부에 국방부장관, 압두라만 와힛 대통령시대에 정치 법률 치안조정장관으로 역임했다.
수띠요소총재는 정의통일당(PKPI)총재이며 전 자카르타 주지사였다.
선거대책본부장은 짜요구몰로이며 투쟁민주당 (PDIP)사무총장 겸 국회 투쟁민주당 대표의장이다.
부팀장에는 빠트리스 리오 까뻴라(나스템당), 이맘 나로위, 도시 이스깐다르 프라세트요, 예비역 중장 M 유숩 까르따네가라 4명이 포진하고 있다.
대통령선거관리위원은 5명으로 메가와띠의 장녀인 투쟁민주당 (PDIP) 부안 마하라니, 민족민주당 (Nasdem) 픽또르 라이스고닷, 국민계몽당 (PKB) 마르완 자파르, 하누라당 까이루딘 이스마일, 정의통일당 (PKPI) 아스헤리 알리 아구스이다.
비서진은 안디 위자얀또, 부비서는 3명 아끄바르 파이살, 떼뗀 마스두끼, 이르판샤이다.
이들은 모두가 PDIP 당원이다.
정당협력팀은 5명으로 투쟁민주당은 아흐맛 바라사이며, 민족민주당은 시띠 누르바야 아부바까르이며, 국민계몽당은 M. 하니프 다끼리며, 하누라당은 살레 후신이며 정의통일당은 룰리 수까르따이다.
자금관리 회계팀은 디딧 MP, 줄리아리 바뚜바라씨가 맡았다.
대변인팀에는 6명으로 하스또 끄리스띠얀또, 아니스 바스웨단, 까디르 까르딩, 페리 무시단 발단, 사리푸딘 수딩, 다우달랏 사누라야가 포진했다.
선거 공약 정책 전문팀은 무하맛 프라꼬소, 메가와띠 대통령 정부에 해양수산부 장관을 지낸 록민 다루리,
압두라만 와힛 대통령 정부에 환경부장관을 지낸 소니께랍, 수까르디 리나낏, 이맘 수게마 등이다.
홍보팀은 예비역 장군 파흐룰 로지, 수하르또 대통령 반정부 인사로 부디만 수잣미꼬, 체스 장기놀이 참피언 우둣 아디안또, 영화배우 출신 국회의원 디아 삐딸로까 등이다.
정책비판 논쟁인으로 무아라르 시라잇, 헬미 파이살 자이니가 역할을 맡았다.
변호사는 인기많은 헨리 요소디닝랏, OC. 깔리기스가 도맡았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