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lapa Gading-Rawamangun LRT 노선 시범운행

한국 철도 시설공단 시공 1단계마치고 2단계 준비 중

PT LRT 자카르타는 자카르타 북부시에 있는Kelapa Gading지역 LRT를 지난 6월 11일부터 21일까지 시범운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LRT시범운행 노선은 Kelapa Gading-Rawamangun을 연결하는 통합 철도공용 테스트로, 이 기간 탑승객은 무료탑승하지만 이후에는5,000루피아 티켓을 구매해야 한다. Kelapa Gading LRT노선은 북부 자카르타 주민들을위한 대안 대중 교통 수단 중 하나가 될 것으로 보인다.

Kelapa Gading LRT노선은 Pegangsaan Dua역에서 Velodrome 역으로 이어지며, 최대 270 명까지 탑승할 수 있다. 현재 이용 가능한 열차 시간은  05:00에서 23:00시 까지다.

한편, 한국 철도 시설공단(이하 KRNA)은 지난 2016년 체결한 인도네시아와 한국간 양해각서에 따라 자카르타 현지에 대표사무소 설립했다. 인도네시아 철도 서비스 제공 사업자인 PT Wijaya Karya와 함께 한국 철도 시설공단은 자카르타 끌라빠가딩 벨로드롬의 경전철 철도시스템 제 1구간 PT Jakarta Properindo소유의 Package P102 건설을 담당하고 있다.

KRNA는  PT Jakarta Properindo와 KRNA 간의 MOU에 명시된 벨로드롬과 따나 아방을 연결하는 자카르타 경전철 2단계구간(약12Km)를 PPP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동포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