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소다라은행과 Tugu Mandiri 생명보험, 방카슈랑스 업무 제휴…교육보험 판매대행

우리소다라은행 최정훈 행장과 PT.Tugu Mandiri 생명보험 대표는 방카슈랑스판매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 “The Smart Gift” 보험상품은 교육보험으로 16세까지 자녀 대상으로 가입
– 보험료의 205%에 해당하는 장학금 혜택과 보험자 사망시 보험금 수령
– 한인동포 “보험상품인지 투자상품인지 설명이 필요하고 반드시 한국어로 상세한 안내자료 필요”

우리소다라은행(www.bankwoorisaudara.com 은행장 최정훈)은 지난 4월10일 PT.Tugu Mandiri 생명보험과 손잡고 방카슈랑스판매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소다라은행 전 영업점에서 판매할 “The Smart Gift” 보험상품은 인도네시아 최초의 교육보험으로 16세까지의 자녀를 대상으로 가입 가능하며, 보험료의 205%에 해당하는 장학금 혜택과 보험자 사망시 보험금 수령을 동시에 제공하는 보험 상품이다.

우리소다라은행은 방카슈랑스 등 고객 맞춤형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게 되고, Tugu Mandiri 보험사는 은행의 폭넓은 고객 기반과 영업점을 활용함으로써 양사 모두 새로운 영업기회와 수익의 창출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우리소다라은행 관계자는 “최근 Rintis와의 업무협약 등 디지털기반의 은행서비스로 확대함과 동시에 인도네시아 고객의 다양한 금융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앞으로 고객 맞춤형 다양한 상품을 준비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방카슈랑스 보험상품 판매에 한인동포들은 “가입자에게 보험상품인지 투자상품인지 정확한 설명이 필요하고 반드시 한국어로 상세한 안내자료와 약관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경제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