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포와 함께 남북한 평화 공동번영을 위하여 노력할 것

동포여러분, 꿈과 희망으로 가득 찬 2019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건강속에서 온 가정에 행복과 사랑이 충만하고 즐거움과 기쁜 일을 많이 누리시길 기원합니다.

우리의 조국 대한민국에는 한반도 평화. 공동번영. 비핵화를 목표로 역사적이며 감격스런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정부에서 추진하는 신남방정책 중심국가 인도네시아에서 남북한 평화 공동번영 행사가 많았습니다.

2018년 8월18일 자카르타 팔렘방에서 아시안게임에 한반도기를 들고 남북공동 입장했습니다. 한인단체는 민관협의회를 조직하여 대한민국 선수단을 응원하였으며, 민주평통 회원들은 대한민국 선수단 밎 남북단일팀을 응원했습니다.

대한민국 선수단은 성적 3위, 남북단일팀은 28위를 차지했습니다. 2018년 10월 6일 자카르타에서 아시안장애인게임에 한반도기를 들고 남북공동 입장했습니다. 민주평통은 장애인아시안게임 한국팀. 남북단일팀 응원을 하였으며, 처음으로 출전한 남북단일팀은 31위라는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남북이 평화 공동번영을 위하여 군비통제 단계로 DMZ와 JSA에서 평화 지대화 작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남북공동으로 6.25 전사자 유해발굴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9월 평양정상회담 이후 남북 병해충 방제와 양모장 현대화 남북철도 연결과 북한철도 현대화 사업도 유엔의 승인하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올해는 3.1절 100주년을 맞아 각국 대사관 한인회 민주평통 공동으로 남북한 공동행사, 제6회 국제유소년 축구대회 5-6월 북한 원산 개최, 10월 전국체전 100주년 서울과 평양 공동개최, 11월 11일 개천절 평양 단군동 광장 개최 등 많은 일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민주평통은 동포들 속에서 동포들과 동포를 위하며 남북한 평화, 공동번영 통일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