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43개 홍등가 2019년까지 폐쇄 계획
정부는 전국에 산재되어 있는 43개 매춘지역을 폐쇄할 목표를 세웠다고 지난 4월 26일 사회부 Idrus Marham 장관이 밝혔다. Marham 장관은 홍등가로부터 인도네시아를 해방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전국 43개 지역에 있는 매춘지역 폐쇄에 관한 전국 조정 회의를 개최했다.
사회부는 인도네시아에는 24개 주 76개 시군에 총 168개 성매매 업소가 있으며, 이 곳에 약 4 만명의 매춘부들이 종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사회부 장관은 오는 2019년까지 43개 홍등가를 폐쇄할 목표가 세워졌다고 언급했다.
이에 장관은 강제 폐쇄로 인한 매춘부 생계를 위해 90일 동안 매일 25,000 루피아를 보조하고 개업을 하면 300만 루피아를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BBB, 인도네시아 번역 자원 봉사자 모집
한국의 비정부기구 인 ‘Before Babel Brigade Korea’는 2018년 아시안 게임을 앞두고 오는 6월부터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번역 서비스를 제공 할 예정이다.
이 단체의 인도네시아어 사업을 위해 다국어 자원 봉사자를 모집할 것으로 보인다. BBB Korea는 스마트 폰의 버튼 하나만 누르면 여러 언어로 능숙하게 자원 봉사자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의사 소통의 어려움을 없애고 자 한다.
BBB의 디지털 시스템은 실시간 번역을 제공하는 이중 언어 자원 봉사자에게 고객들을 연결시키는 앱 또는 전화를 통해 작동한다. 2002년 한국에서 설립 된 BBB의 목표는 자유로운 의사 소통의 세계로 나아가는 것. 4,500명의 자원 봉사자와 78만 건의 전화로 고객에게 최고 품질의 번역 서비스가 제공된다.
한편, BBB는 이슬람 단체 인 무하마디야 (Muhammadiyah)와 자원 봉사자를 모집하고, 여러 대학과 협력했다고 밝혔다.
그랩, 응급서비스 제공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택시 Grab Indonesia는 비상 상황에서 승객을 돕기 위한 새로운 기능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인도네시아의 홍보 담당 앙드레 세바스찬 (Andre Sebastian)은 다음 주 공식 발표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비상버튼 기능은 다음과 같다. 비상시 승객은 상단 화면에서 비상 버튼을 클릭 할 수 있다. 고객 서비스 센터는 승객이 사전에 등록한 3~5개 전화번호로 메시지를 자동 보내게 된다. 메시지는 “승객이 긴급 버튼을 클릭했다. 지금 경찰에게 전화하는 것이 좋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실시간 이동 경로 목적지와 운전자 이름이 전달된다.
대만인 마약 밀매 혐의로 사형 선고
자카르타 남부 법원은 반뜬(Banten)주 세랑 (Serang)에 안에르 해변에서 1톤가량의 마약을 밀수입한 혐의로 대만인 8명을 사형 선고했다. 한편, 이들은 지난 2017년 7월, 자카르타와 데뽁 경찰에 의해 현장에서 체포되었으며 반항하던 대만인 마약 밀매자 3명을 현장에서 사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