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소다라은행(www.bankwoorisaudara.com, 은행장 박태용)은 지난 12월 22일 자카르타에서 박태용 우리소다라은행장을 비롯한 백우정 교장, 배도운 학교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한인동포 사회의 교육 발전을 위해 자카르타 한국 국제학교(JIKS)에 장학금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서 박태용 은행장은 “인도네시아 동포들의 사랑으로 성장한 만큼 동포 사회를 위해 책임과 역할을 다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자라는 학생들에게 좋은 교육환경과 양질의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특히 이번 장학금이 가정한경이 어려운 JIKS 학생들의 교육과 꿈을 실현하는데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소다라은행은 오늘 행사와는 별도로 그간 자체적으로 학교지원활동, 헌혈행사 및 기타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을 해오고 있었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 향후 우리소다라은행이 더 많은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우리소다라은행이 더 큰 은행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고객님들의 아낌없는 지원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소다라은행은 JIKS 장학금 전달식과 별도로 인도네시아 PKPU(인도네시아 교육환경개선 사회단체)에도 인도네시아 학교 시설 개보수 지원을 위한 지원금을 전달했다.
우리소다라은행은 2014년말 한국 우리은행의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과 인도네시아 은행인 소다라은행이 합병하여 새롭게 탄생한 은행으로 한·인 금융기관의 강점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중대형 은행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해 오고 있다.
한국계 은행 중 최대 점포망(153개)을 보유하고, 개인 및 기업금융, 외환업무,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서비스 등 다양한 상품으로 매년 자산 및 순익 부분에서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2018년에도 신용카드 발급, 방카슈랑스 판매 등 더욱 편리한 금융서비스와 상품을 한인동포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동포사회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