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화훼 신상품과 희귀꽃 한자리에!

2014 고양국제꽃박람회 4월 25일 개막

세계최대 큰 꽃“인도네시아 라플레시아” 고양 박람회에 갔다

A3-1v

세계에서 화경이 가장 큰 꽃인 “라플레시아”가 인도네시아 보고르 식물원에서 전격 수급되어 고양국제꽃박람회에 전시된다.

고양국제꽃박람회 임기찬 담당자는 한인포스트와 통화에서 “지난해 고양국제꽃박람회에 붕아방까이 생화 꽃을 박제처리해서 최고 화제를 몰았다”며, “올해에도 세계에서 화경이 가장 큰 꽃인 “라플레시아”를 반입하여 인도네시아를 널리 알리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매년 세계적으로 화려한 꽃의 향연을 펼치는 고양국제꽃박람회가 10여일 앞으로다가왔다. 고양국제꽃박람회는 “100만 시민이 창조하는 600년 고양의 신한류 꽃축제“를 테마로 4월 25일부터 5월 11일까지 고양시 호수공원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2014고양국제꽃박람회는 네덜란드, 독일, 미국, 인도 등 35개국 320개 업체가 참여하여 각국의 화훼를 선보일 예정이며, 대한민국 9개도 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화훼 170개 신품종이 전 세계로의 판로 확대를 위해 풍성하게 전시된다.

A3-2v
특히 세계 화훼 교류의 중심이 될 “월드 플라워관”에서는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꽃뿐만이 아니라 세계에서 화경이 가장 큰 꽃인 인도네시아 “라플레시아”, 세계에서 가장 큰 장미인 “자이언트 장미”, 이와 반대로 가장 작은 장미인 “다이아몬드 장미”, 그리고 네덜란드의 화훼 기술력으로 육성된 7가지 색의 튤립인 “레인보우 튤립”, 미국 하와이 마우이 카운티 지역의 할레아칼라 활화산에서만 서식하는 “은검초”가 전시된다.

고양국제꽃박람회의 한 관계자는 “이런 평생 한번 보기 힘든 희귀한 꽃들과 세계화려한 꽃들의 전시를 통해 2014고양국제꽃박람회는 관람객의 다양한 볼거리와 성공적 화훼 비즈니스 육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아시아를 넘어 세계 최고의 꽃 박람회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 할 것” 이라고 말했다.

화려한 봄의 절정을 알릴 고양국제꽃박람회 입장권은 지정 예매처와 고양국제꽃박람회 홈페이지(www.flower.or.kr)에서 예매할 수 있다.
<기사[email protected]>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