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피아 화폐개혁 10년 준비해야

인도네시아 은행(BI)의 부총재 Mirza Adityaswara는 리디노미네이션, 즉 화폐 개혁은 실행되기 전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약 10년의 긴 준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부총재는 “우리는 서두르지 않고, 정부는 국민들로 하여금 리디노미네이션 과정을 완전히 이해시킬 필요가 있다”고 서부 수마트라 인도네시아 은행장 Endy Dwi Tjahjono를 지명 한 후 말했다.

화폐 개혁은 인도네시아의 독립 후 수십 %에 달하는 높은 물가 상승률로 시행 된 평가 절상과는 다르다며, “액면가의 경우 화폐 가치는 변하지만, 화폐 개혁의 경우 가치는 변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또한 부총재는 “리디노미네이션을 시행하려면 준비에 5~10년이 소요되는 법이 비준되어야 한다”며, “이것은 장기 계획이며, 가장 중요한 것은 지금 국민들을 교육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Sri Mulyani 재무부 장관은 화폐 개혁 계획이 경제의 질을 고려할 것이라며, “재무부는 강력하고 안정적인 경제를 기반으로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안정성은 국가 균형, 재정 및 통화 정책에서 볼 수 있다. 재무장관은 “모두 좋은 품질을 가져야 하고 그렇게 확신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장관은 국민 재정 예산이 현실적이며 신용 할만한 것으로 간주되며 이는 순위 기관의 투자 등급을 통해 입증되었다고 말했다.

재무장관은 “정책이 일관성이 있다면 경제 상황이 유지 될 수 있어 긍정적인 결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 외에도 재무부로의 이행 과정이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