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도네시아와 관련된 책 두 권이 동시에 출간되어 관심이 쏠린다.
<쏙쏙! 생활 인도네시아어(최은화 저)>, <한국인이 꼭 알아야 할 인도네시아(노경래 저)>이다.
이 책을 펴낸 출판사는 한국출판인회원사로서는 처음으로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순정아이북스이다.
순정아이북스는 한국에서 15년째 자기계발서와 한국의 리더들 그리고 기독교 관련 책을 꾸준히 출간해 온 출판사이다.
출판사 김순정 대표는 앞으로 미개척 분야라 할 수 있는 인도네시아 시장에 눈을 돌려 인도네시아와 관련된 콘텐츠에 관심을 가지고 인도네시아 전문 출판사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인도네시아에 살면서 인도네시아와 인도네시아 사람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다. 한국의 관점에서 보았을 때, 인도네시아의 출판시장은 미개척지로 이제 걸음마 단계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향후 인도네시아가 더욱 주목받는 시대가 올 것이라는 것을 이곳에 와서 더 확신하게 되었다.
인도네시아에 있는 좋은 저자들과 함께 한국에는 인도네시아를 알리고 인도네시아에는 한국을 알리는 가교 역할을 하고 싶다.
한국은 물론이고 앞으로 한 단계, 한 단계씩 인도네시아 관련 서적 출판에 노력할 생각이다. 이번 책은 그 시작으로 인도네시아를 탐험하는 마음으로 책을 만들었다.
책이라는 도구를 통해서 인도네시아에 거주하는 한국 사람들이 인도네시아에 빨리 적응하고 성장 발전하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한다.
이번에 출간된 <쏙쏙! 생활 인도네시아어>와 <한국인이 꼭 알아야 할 인도네시아>는 출간을 위한 모든 과정이 한국의 전문 출판팀 인력에 의해서 기획 제작되어 한국과 인도네시아 교민사회에 동시 출간되었다.
<쏙쏙! 생활 인도네시아어>,
<한국인이 꼭 알아야 할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 생활에 친절한 서포트로서 궁금증을 해결한다!
<쏙쏙! 생활 인도네시아어>는 한국인이 인도네시아 생활에서 자주 활용하는 필수 인도네시아어를 한 권으로 만들었다.
한국인에게는 인도네시아어 강의를, 인도네시아인에게는 한국어 강의를 하는 최은화 저자가 인도네시아에 실제로 거주하면서 꼭 필요한 회화책을 썼고, 인도네시아 국립대학교 에르니(Erni C. Westi) 교수가 감수를 맡았다.
이 책의 감수자인 에르니 교수는 25년간 인도네시아 대학교(UI) BIPA에서 주로 문법을 가르치며 BIPA 교육과정에 필요한 교재를 만들고 인도네시아어를 가르쳐왔다.
<쏙쏙! 생활 인도네시아어>는 생활 인도네시아어를 초·중·고급과 상황별·주제별 회화 중심과 꼭 필요한 현장 중심의 인도네시아어를 엄선하여 인도네시아 생활과 비즈니스가 훨씬 수월해질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인도네시아에 살면서 언어가 안 되어서 답답하거나 필요할 때마다 바로바로 찾아 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문법부터 회화, 실생활 팁까지 알차게도 채워져 인도네시아가 고민인 인도네시아 거주 한국인들에게 더없이 반가운 서포터가 되어 줄 것이다.
전 포스코 인도네시아 자원개발법인 법인장이었던 노경래 저자가 쓴 <한국인이 꼭 알아야 할 인도네시아>는 인도네시아에 대한 전반적인 일반 상식 책이다. 인도네시아에 살면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이야기를 중심으로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넓고 깊은 인도네시아 이야기들을 담았다.
인도네시아 경제는 물론이고 인도네시아의 사회, 역사, 자바 정신, 종교, 문화와 예술, 기행 등 다양한 프레임을 통해 인도네시아를 속속들이 보여준다. 저자는 인도네시아 거의 전 지역에 대한 현장 경험과 논문, 도서, 신문 등의 전문 자료를 종합하여 인도네시아를 낱낱이 파헤쳤다.
저자의 지독한 인도네시아에 대한 사랑으로 만들어진 이 책은 인도네시아 사람보다 더 잘 인도네시아를 소개하고 있어 인도네시아와 인도네시아 사람들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출간된 책들은 인도네시아에서는 K마트, 뉴서울, 무궁화 전 지점 한국슈퍼와 인터넷은 예스24와 인도웹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순정아이북스 책의 인도네시아 판매권은 전문 물류회사인 PT. Mercu Suar Logistik(MSL 등대 물류회사)과 PT. MSL GLOBAL NETWORK에 있다.
(도서 구입문의: 0811-806-77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