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대 글로벌 CEO 3기 수료식이 지난 3월 4일 코린도 그룹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수료식에는 김훈 원우를 비롯하여 24명이 수료증을 받았다.
인도네시아는 2014년도 7월 10일에 1기와 2014년 12월 11일에 2기 과정을 시작하였다. 이번 3기 과정은 지난 1월 19일부터 시작하여 3월 4일 수료식을 가졌다.
전민식 전체 원우회장은 축사에서 “인적네트워크는 우리가 살아가는 소중한 자산이기에 이런 네트워크를 통해 한인동포 사회의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함을 물론 강인함과 따뜻한 겸비한 경영인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중화 한국외대 경영대학원장은 “인도네시아 CEO 과정이 힘들꺼라고 생각했는데 3기까지 배출되어 감사하고, 수료이후에 또 다른 시작이기에 앞으로 신뢰받고 잘돼서 외대의 자랑거리가 되는 원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김훈 원우 대표는 “쉽지 않은 환경속에서 공부할 수 있는 과정을 만들어 준 한국외대에 감사하다”며, “기회가 된다면 글로벌 CEO 과정을 더 공부하고 싶은 생각이다”고 말했다.
한국외국어대학교는 동원 김흥배 박사께서 국제적인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학교법인 동원 육영회를 설립함으로써 1954년에 개교했다. 한국외대 경영대학원은 1972년도에 교육부로부터 인가 받아 무역대학원으로부터 출발하여, 2006년도에 세계경영대학원과 경영정보대학원을 통합하여 경영대학원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해외 글로벌 CEO과정은 2007년 8월 미국의 뉴욕을 시작으로 LA, 샌프란시스코, 워싱턴D.C.,지역에서 지속적으로 이 프로그램이 시작되고 운영되고 있다.
인도네시아 한국외대 글로벌 CEO 3기 임원은 다음과 같다. 원우회장 김훈 부사장, 총무 문해정 대표이사, 부총무 이정호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