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규모 화장품 박람회, 11월 자카르타에서 개최

CIBE, 인도네시아 뷰티 시장 잠재력 주목… 글로벌 교류의 장 기대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뷰티 산업 박람회가 2025년 자카르타에서 공식 개최된다. 뷰티 및 화장품 산업의 글로벌 교류와 혁신을 선도해온 중국 국제 뷰티 엑스포(China International Beauty Expo, CIBE)는 국제 행사 개최지로 인도네시아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 국제 뷰티 엑스포 & 인도네시아 국제 웰니스 산업 엑스포 2025’는 2025년 11월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간 자카르타 JIExpo Kemayoran D1홀에서 열렸다.

이번 박람회를 주최하는 CIBE는 36년 이상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화장품, 의료 미용, 건강 관리, 연구 및 제조 등 뷰티 산업 전반의 공급망을 연결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무역 플랫폼으로 평가받고 있다.

매년 전 세계에서 개최되는 CIBE 박람회의 총 전시 면적은 100만㎡에 달하며, 중국 광저우에서 열리는 단일 박람회는 30만㎡ 규모로 4,000개 이상의 글로벌 기업이 참여하는 등 압도적인 위상을 보여준다.

CIBE가 2025년 국제 무대로 인도네시아를 택한 것은 동남아시아 최대 시장인 인도네시아 뷰티 산업의 높은 성장 잠재력과 밝은 미래 전망을 인정한 결과로 풀이된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제품 전시를 넘어 각국 업계 관계자 간 교류와 협력을 촉진하는 글로벌 네트워킹 장이 될 전망이다.

루이스 CIBE 국제 뷰티 엑스포 매니저는 “이번 엑스포에는 세계 유수 기업과 유명 브랜드가 대거 참여해 뷰티, 스킨케어, 헤어케어, 네일&속눈썹, 의료 미용, 전문 장비 및 패키징 등 전 분야의 혁신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는 참가 기업에게는 전 세계 시장에 자사 제품을 홍보할 기회를, 참관객에게는 다양한 글로벌 제품과 수준 높은 서비스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나아가 인도네시아 뷰티 산업 전반에 새로운 협력과 시장 진출 기회를 창출하며, 전문 인력 교류를 통한 서비스 품질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Tya Pramadania 법무전담기자)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 인도네시아 BCA 0657099868 CHONG SUN * 한국 계좌번호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