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 맞이 자카르타 상하이 거리, 화려한 장식으로 단장

▲동부 자카르타 차쿵 지역의 옛 상하이 거리 kawasan Old Shanghai City, Cakung, Jakarta Timur

음력 2576년 임렉 구정을 2주 앞두고 동부 자카르타 차쿵 지역의 옛 상하이 거리(kawasan Old Shanghai City, Cakung, Jakarta Timur)에는 벌써부터 축제 분위기가 물씬 풍기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거리 곳곳을 수놓은 수천 개의 붉은색, 분홍색, 파란색 등 다채로운 크기의 홍등이다.

이 홍등들은 전통적이면서도 활기찬 분위기를 연출하며, 방문객들에게 다가오는 구정의 설렘을 선사하고 있다.

홍등 외에도 옛 상하이 거리의 상징적인 건축물인 드래곤 게이트 아래에는 을사년(乙巳年)을 상징하는 대형 3D 스티로폼 뱀 장식이 설치되어 눈길을 끈다. 파란색, 금색, 크림색의 세 마리 뱀 장식은 축제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키며, 이번 구정이 더욱 특별하고 성대하게 기념될 것임을 예고하고 있다.

아궁 스다유 그룹 상업 리테일 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부서장인 나탈리아 푸트리 한다야니는 구정 맞이 준비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나탈리아는 “우리는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옛 상하이 거리를 다양한 구정 장식으로 꾸몄다”고 설명했다. 20~30cm 크기의 홍등 수천 개는 거리에 활기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나탈리아는 또한 구정을 앞두고 옛 상하이 거리 방문객 수가 크게 증가했다고 언급했다. “평소에는 하루 1,000~2,000명 정도가 방문하지만, 구정이 다가오면서 약 3,000명으로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주말에는 방문객 수가 4,000명에 달하기도 한다.

이러한 증가세는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독특한 분위기의 옛 상하이 거리에서 구정을 즐기려는 사람들의 높은 관심을 보여준다.

화려한 장식과 다양한 행사로 단장한 옛 상하이 거리는 구정을 기념하기 위한 최고의 명소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홍등, 3D 뱀 장식 등 다양한 문화적 요소들은 축제 분위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고, 을사년 새해를 기쁨으로 맞이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Rizal Akbar Fauzi 정치 경제기자)

기사가 정보에 도움이 되셨는지요? 기사는 독자 원고료로 만듭니다. 24시간 취재하는 10여 기자에게 원고료로 응원해 주세요. * 인도네시아 BCA 0657099868 CHONG SUN * 한국 계좌번호 문의 카톡 아이디 haninpost

*기사이용 저작권 계약 문의 : 카톡 아이디 hani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