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취업지원 사업 좋은 성과에 감사
한국산업인력공단 인도네시아 EPS센터에서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지난 한 해에도 유관기관 및 기업, 교민 여러분의 도움으로 고용허가제 및 청년 취업지원 사업 등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4년도에는 G-to-G 프로그램을 통해 60,036명이 한국어능력시험에 응시하였으며, 그중 10,110명이 비전문인력(E-9) 근로자로 제조업, 어업, 조선업, 서비스업 분야에 취업하였습니다.
이는 전체 17개 고용허가제 도입 국가 중에서도 인도네시아 근로자에 대한 선호도가 여전히 높음을 보여주는 지표 중 하나입니다. 취업 대기 중인 합격자가 여전히 많이 남아 있지만, 정상적으로 선발시험이 진행된다면 2025년도에도 올해 수준 이상의 인력이 송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2025년도에는 더 많은 지역의 인도네시아 근로자들이 지원할 수 있도록 수마트라 메단에 전용 시험장을 개설할 예정이며, 추후 시험장 접근성이 떨어지는 술라웨시나 칼리만탄 등의 지역에도 시험장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입니다.
2025년 새해에도 우리 EPS센터는 인도네시아 정부와 협력하여 더 많은 인력을 선발·송출하며 중소기업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인도네시아 내 각 유관기관 및 기업, 교민사회의 변함없는 응원과 협력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