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새해인사] 이승민 변호사 / YSM & PARTNERS 법률사무소

Selamat Tahun Baru 2025 !

인도네시아 한인동포 여러분, 2025년 새해 건강하시고, 가정과 일터에 하나님께서 복을 내려주시기를 기원합니다.

인도네시아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모든 한인기업이 2025년 새해에 번창하기를 기원합니다. 인도네시아는 미래의 대국입니다. 자원 대국이며, 세계 4위 인구 대국이며, 태평양과 인도양이 만나는 지역에 아시아 대륙의 동남쪽에 전략적으로 유리한 지역에 있습니다.

독립 100주년을 맞는 2045년에 인도네시아는 세계 6대 경제대국이 될 것으로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습니다. 2024년 10월에 취임한 쁘라보워 대통령이 경제성장률을 8%로 공약하고, 부정부패 척결을 공약했으며, 많은 분야의 개선을 공약했습니다.

쁘라보워 대통령이 공약한대로 이뤄지면 인도네시아의 경제는 고도성장하고 정치와 사회는 계속 안정될 것으로 봅니다. 인도네시아 한인동포와 한인기업이 고도성장하는 인도네시아 경제와 함께 크게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모든 한인동포와 모든 한인기업이 뜻을 이루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서 현지 문화를 이해하시고 존중하시기를 바랍니다.

인도네시아 전체 인구의 약 40%를 차지하는 자바족은 화를 쉽게 내는 사람을 천한 인격의 소유자로 봅니다. 그래서 일을 잘못한 직원이나 운전기사나 가정부에게 화를 내거나 큰 목소리로 야단치는 한인동포들이 오해를 받기도 합니다.

직원이나 운전기사나 가정부나 인도네시아인 이웃은 비상사태 때 인도네시아에 살고 있는 우리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해줄 수 있는 사람들이라는 것을 1998년 5월 소요사태 때 우리 모두 직접 목격했습니다.

인도네시아인 이웃들과 좋은 이웃으로 지내시기를 바랍니다. 2025년 새해 건강하시고, 가정과 일터에 하나님께서 복을 내려주시기를 거듭 기원합니다. Selamat Tahun Baru 2025 !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