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 “자카르타 경제 성장 부진… 두 행사로 경제 성장 기대”
인도네시아 중앙은행(BI)은 자카르타의 경제 성장률이 전년도에 비해 하락하고 있다고 밝혔다. 도니 프리만토 조워노(Doni Primanto Joewono) BI 부총재는 자카르타의 경제 성장률이 전국 평균보다 낮다고 설명했다.
6월 6일 도니 부총재는 “지난해 국가 경제 성장률이 5.04%였고 올해는 5.11%다. 자카르타는 4.85%에서 4.78%로 떨어졌다. 자카르타가 5% 미만의 성장률을 보였다”고 남부 자카르타의 코타 카사블랑카 몰에서 열린 Jakreatifest 및 FJGS 출범식에서 말했다.
자카르타 주정부는 Festival Jakarta Great Sale과 2024 Jakarta Kreatif Festival (Jakreatifest)을 통해 자카르타의 경제를 활성화해야 한다는 전락이다.
자카르타 시민들의 소비를 촉진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Jakreatifest 2024 행사는 2024년 6월 5일부터 7월 10일까지 94개의 자카르타 쇼핑센터에서 열리는 2024 Festival Jakarta Great Sale과 함께 진행된다.
Festival Jakarta Great Sale은 최대 70 % 할인으로 1.5 개월 동안 진행된다.
중앙은행은 이 행사를 통해 자카르타의 경제가 5 % 성장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경제부)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