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마단 금식기간 자카르타 유흥 업소 제한 영업?

Tangerang 시, “라마단 기간 레스토랑 및 유흥업소 제한”

수도 자카르타 DKI 지방 정부는 라마단 금식기간 자카르타 유흥업소 영업은 할 수 있지만 제한될 것이라고 밝혔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주 정부 행정지도대(Satuan Polisi Pamong Praja – Satpol PP)는 2023년 라마단 금식기간 자카르타에서 야간 엔터테인먼트 업소(Tempat Hiburan Malam- THM)는 제한 영업될 것이라고 밝혔다.

DKI 자카르타의 Satpol PP는 관광 창조 경제국(Parekraf)이 규제하는 영업 시간을 준수할 것을 유흥 시설 관리자에게 요청했다.

DKI 자카르타의 Satpol PP는 “라마단에 영업할 수 있지만 시간은 정해져 있다. 어디까지 허용되고 중지되는지 나중에 규제할 것”이라고 말했다.

금식월 라마단 달의 유흥 시설 운영에 관한 전체 규칙 및 세부 사항은 DKI 자카르타 관광 창조 경제국이 (Parekraf) 발표할 예정이다.

Tangerang 시, “라마단 기간 레스토랑 및 유흥업소 제한”

하지만 Tangerang 시 정부는 라마단 금식기간 (1443 H/2022 M)에 비즈니스 운영 시간을 규제한다고 발표했다.

음식점이나 카페 그리고 가라오케, 스파, 마사지, 당구장 등 유흥 시설의 운영이 제한된다.

탕어랑 Arief R Wismansyah 시장은 “라마단 기간 레스토랑과 대중 유흥 업소는 일시 제한한다. 이를 위반할 경우 제재를 받게 된다”라고 말했다.

이것은 관광업 등록업소에 대한 라마단 성월 공공 사업 서비스에 관한 2017년 탕어랑 시장령40호로 조정되었다.

회람문은 레스토랑, 카페 등은 유리창 커튼을 17까지 막아서 영업장을 열 수 있다고 강조했다.
새벽업소는 엄격한 보건 프로토콜아래서 2시까지 영업할 수 있다.

하지만 라마단 기간 나이트클럽 등 유흥업소는 영업 중단된다. 라마단 기간 영업 중단 업종은 “노래방, 사우나, 스파, 마사지, 당구와 같은 공공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서비스 업소는 라마단 뿌아사 2일 전부터 시작하여 르바란 3일 후에 다시 개장될 수 있다”고 공지했다.

참고로 정부는 2023년 1444 라마단월 1일은 종교부를 통해 초승달을 모니터링하여 3월 22일 최종 공지할 것으로 보인다. (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