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뱅크 인니, 국제표준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OK금융그룹은 인도네시아 현지법인인 ‘OK뱅크 인도네시아(OK Bank Indonesia)’가 국제표준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인 ‘ISO 27001:2013(ISO 27001)’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OK뱅크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본점에서 열린 인증서 수여식은 헨드라 리에(Hendra Lie) OK뱅크 인도네시아 부행장과 심사를 맡은 글로벌 인증기관 ‘뷰로 베리타스(Bureau Veritas)’ 인도네시아지부의 파자르 데니스와라(Fajar Deniswara) 인증사업부 관리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ISO 27001 인증은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인증이다.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제정하며 정보보호 정책을 비롯해 운영보안, 정보접근 통제 등 14개 영역, 114개의 세부항목에 대한 심사를 거쳐 검증된 기업만이 획득할 수 있다. 인증 후에도 지속적으로 유지 및 관리 역량을 평가 받는다.

OK뱅크 인도네시아는 현지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고도화 된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수립해 이행해 왔다.

특히 이번에 글로벌 기준의 인증을 획득하면서, 정보보호 관리에 대한 대내외 신뢰도를 높이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는 게 OK금융그룹 측의 설명이다.

OK뱅크 인도네시아는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향후 더 고도화된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갖춰 관련 리스크를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OK금융그룹 관계자는 “OK뱅크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전 그룹사는 정보보호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고객에게 신뢰도 높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체계적인 리스크 관리와 디지털 역량을 접목해 기업금융 강점을 발전시켜 나가면서 인수합병(M&A)을 포함한 인오가닉(inorganic·비유기적) 성장 전략도 병행해 OK뱅크 인도네시아의 성장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언론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