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KMK 송창근 회장과 ROTCian Family의 만남

송창근 회장의 ROTC 회원 세미나 강연

글. 류성윤 / ROTC 42기. PT. FIRSTINDO EXPRESS 근무

10월 15일 토요일 오전 8시, ROTC 인도네시아 지회(이하 ROTCian. 회장 한규성. 27기) 회원들이 하나 둘 PT. KMK GLOBAL SPORTS 3층 세미나실로 모여 들었다. 80세 동문부터 4살 꼬마까지 40여명의 ROTCian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날 KMK GLOBAL SPORTS 송창근 회장의 강연은 8시 30분부터 11시까지 2시간반 동안 진행되었는데, 지루함 없이 청중이 모두 빠져들 수 있었던 것은 그가 강연 내내 중요시했던 상대방의 마음을 TOUCH하는 기술 때문이었을 것이다.

송창근 회장과 ROTC 회원 가족
송창근 회장과 ROTC 회원 가족

송창근 회장은 “HTM(Human Touch Management) 경영철학으로 무에서 유를, 지금의 KMK를 일궈냈다”고 강조했는데, 사람을 최고의 자산으로 알고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도록 늘 방법을 모색한 성실함이 바로 그의 성공비결이다.

그는 HTM에 이어 우리가 살아가면서 직면하는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갈등과 관계의 크기로 구분하고 그에 따른 대처법을 여러 사례를 들어 알기 쉽게 설명하였다.

이와 더불어 ROTCian가족 자녀들에게 영어로 자기소개를 시켜보며 스토리텔링의 중요성과 그 방법론도 자세히 설명해 주었다.

송창근 회장은 참석한 모든 청소년들에게 “비젼(Vision)” 메시지를 강조했다.
행사에 참여한 ROTCian가족들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자기 성장과 발전을 점검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송창근 회장의 ROTC 인도네시아 KMK 그룹 방문단체사진
송창근 회장의 ROTC 인도네시아 KMK 그룹 방문단체사진

ROTCian 자녀들도 송창근 회장과 같이 사람의 소중함을 알고, 비전을 품은 꿈나무들로 자라 훗날 우리 대한민국을 앞장서서 이끌어 나아가는 핵심 인재들로 성장하기를 희망해 본다.

(동포사회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