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최연소 부자는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들의 목록은 Forbes지에 의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있다. 최근 Forbes지는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부유한 50인 리스트를 발표했다.
Forbes지가 발표한 인도네시아 억만장자 목록에 포함된 인도네시아 50대 부자 목록에는 젊은 기업가의 이름이 여러 명 포함되어 있다.
인도네시아 최연소 부자는 다음과 같다.

1. 실리안드라 판지오노 (Ciliandra Fangiono)

실리안드라 판지오노(Ciliandra Fangiono)Ciliandra Fangiono는 가장 부유한 사람들 목록에 포함된 50개의 다른 인도네시아 재벌 중 40대이다. 이 46세의 사업가는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으로 24위를 차지했다.
Ciliandra가 수십만 헥타르의 인도네시아 팜유 사업가로 싱가포르 증권 거래소에 상장된 회사인 First Resources Ltd의 CEO다.

First Resources는 인도네시아의 Riau, 동부 Kalimantan 및 서부 Kalimantan 지역에서 200,000헥타르 이상의 오일 팜 농장을 관리하는 동남아시아 최고의 팜유 생산업체 중 하나다.

First Resources는 야자 재배, 팜유(CPO)를 가공하고 있는 회사로 1992년에 설립되었으며 2007년 싱가포르 거래소에 상장되었다. 부모 자산을 물려받은 2022년 Ciliandra의 자산은 18억 3,000만 달러 또는 27조 2,000억 루피아에 달했다.

2. 아리니 수비안토(Arini Subianto)

아리니 수비안토(Arini Subianto)Arini Subianto는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부유한 여성 기업인 중 하나다. 또한 가장 부유한 50개의 다른 인도네시아 재벌 중 50대 초반이다. PT Persada Capital Investama의 사장으로 목재, 팜유, 고무 및 석탄 부문의 여러 회사에 투자하고 있다.

51세의 이 사업가는 인도네시아에서 44위를 차지했다. 2022년 Arini Subianto의 자산이 9억 7500만 달러 또는 14조 5000억 루피아에 달했다.

 

3. 존 쿠스마(John Kusuma)

PT Nojorono Tobacco International존 쿠스마는 인도네시아 50개 대기업 중 55세 사업가다. 인도네시아에서 32위를 차지하고 있다. 중부 자바의 Kota Kudus에 기반을 둔 담배 공장인 PT Nojorono Tobacco International(Nojorono)의 기업인이다.

그는 1990년부터 Nojorono 3대째 이어 받아 인기 브랜드 Minak Djinggo 및 Class Mild와 함께 kretek 담배의 개척자 중 하나다. John Kusuma 담배 회사는 인도네시아 담배 산업에서 5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연간 약 100억 개비의 담배를 판매하고 있다.

또한 알라딘 은행 대주주로 Bank Aladin Syariah의 주식을 소유하고 있다. John Kusuma의 2022년 자산이 14억 달러 또는 20조 8천억 루피아에 달했다.

4. 해리 타노에소디브조 (Hary Tanoesoedibjo)

Hary_TanoesoedibjoHary Tanoesoedibjo는 언론재벌 MNC 그룹을 소유한 인도네시아 재계 14위를 차지하고 있다.

Bhakti Investama Group 투자회사로 시작하여 RCTI, MNCTV, GTV 및 iNews 외에도Trijaya FM 라디오 네트워크와 Seputar Indonesia 일간지, 경제 및 비즈니스 잡지 Trust, 청소년 타블로이드 Genie 등 인쇄 매체도 갖고 있다.

또한 정치인으로 인도네시아 통합당(Perindo) 총재로 2022년 재산은 10억 2천만 달러 또는 15조 1천억 루피아에 달했다.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