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자카르타사무소는 7월 30일(토)에 대구지역 친환경 모빌리티용 배터리 시스템 전문기업인 (주)HMG와 인도네시아 람풍주 상공회의소, 대구광역시 자카르타사무소 3자간 전기차 클러스터 사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하였다. (사진)
대구광역시 자카르타사무소 주관하에 (주)HMG 김진상 대표이사와 인도네시아 람풍주 상공회의소 회장인 GINTA W GAZALI, 대구광역시 자카르타 사무소간 업무협약은 람풍지역 전기차 산업 발전과 전기3륜차 및 다목적 농업용 운반차량 10대를 우선 공급하여 향후 현지 전기차 시장 상태 조사와 합작 생산공장 설립을 추진할 계획이다.
기후변화 대응에 따른 인도네시아 에너지정책에 발맞추어 도심주행 전기 2륜차와 4륜차에 대한 배터리팩 로컬 생산과 BMS, VCU 등 파워트래인 공동협업도 추진한다.
인도네시아에서는 아직 인프라 부족으로 대중교통인 지하철과 버스노선이 불편하여 대부분 개인차량과 오토바이를 이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앞으로 인구 2억8천만명의 인구 대비 앞으로 각종 이동 수단에 따르는 전기 배터리 관련산업 틈새시장은 크다고 볼 수 있다. (경제부)
<용어해설>
1. BMS : Battery Management System, 배터리가 제조되어도 충전과 방전에 따른 균일하지 않은 문제가 있기에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전기에너지의 효율적 관리를 위하여 존재하는 시스템
2. VCU : Vehicle Control Unit, 고전압 전기를 사용하는 장치류의 최적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전기자동차 제어 기구
<저작권자 ⓒ한인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시 사전허가>